(부산=연합뉴스) 부산시는 18일 오후 1시 벡스코에서 80여 개의 지역 우수기업과 특성화고 졸업(예정)자들이 참여하는 2017 특성화고 채용박람회를 연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지역 밀착형 청년 일자리를 창출하고 기업의 우수한 고졸인재 발굴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삼덕통상, 아즈텍WB, 제이솔루션, 크리오스, 동신이엔텍, 대창마린테크 등 80여 개 부산권 우수 중소·벤처기업이 참가해 특성화고 졸업(예정)자 2천여 명을 대상으로 인재를 선발할 계획이다.
낙동강 생태체험 프로그램 운영
(부산=연합뉴스) 부산시 낙동강관리본부는 여름방학을 맞아 낙동강 하구의 자연과 생태를 즐길 수 있는 생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8월 31일까지 초등학생 이상 동반가족과 단체를 대상으로 갯벌체험, 딱정벌레관찰, 생태계 교란식물 관찰, 을숙도탐방, 야간 곤충 탐사 등을 한다.
또 카약을 타고 습지를 탐방하는 해 을숙도 카약 탐방과 생태전문가의 설명을 들으며 낙동강하구의 낙조를 감상하는 낙조 조망 등 특별행사도 열린다.
참가 신청은 낙동강하구에코센터 홈페이지(www.busan.go.kr/wetland)나 부산시 홈페이지(www.busan.go.kr)에서 선착순이다.
프로그램 참가비는 1인당 5천원(카약 1만원)이다. ☎ 051-209-2051∼8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