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문제작형 스페셜 모델 '아머 기어 에디션'도 출시
(서울=연합뉴스) 윤보람 기자 =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의 강자'로 평가받는 쌍용자동차 티볼리가 디자인과 상품성을 개선한 '티볼리 아머(Armour)'로 재탄생했다.
쌍용차는 17일 서울 강남구 SJ쿤스트할레에서 '티볼리 아머' 출시 행사를 열고 20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티볼리 아머는 전면부 디자인을 혁신해 차명답게 SUV 본연의 단단하고 강인한 이미지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미식축구 보호구와 메카닉(mechanic·정비공) 이미지에서 영감을 얻은 새로운 범퍼 디자인이 적용됐고, 범퍼 상단에는 크롬라인 몰딩과 신규 LED 포그램프를 넣어 역동적이면서도 세련된 인상을 구현했다.
신규 17인치 다이아몬드커팅휠을 탑재해 측면 디자인의 만족도를 높였으며, 기존에 일부 외장컬러에서만 선택 가능했던 투톤컬러 사양은 8가지 모든 컬러에서 선택할 수 있게 확대됐다.
실내 공간은 시트, 도어트림 등 인테리어 전반에 퀼팅 패턴이 새롭게 적용됐다.
인스트루먼트 패널과 스티어링휠의 버튼 레이아웃은 조작성을 높이도록 바뀌었고, LED 무드램프에는 새로운 컬러가 포함됐다.
성능 면에서는 언더코팅 범위를 확대해 실내로 유입되는 노면 소음을 최소화하는 등 NVH(소음·진동 방지) 기능을 강화했다.
판매 가격은 엔진 및 트림 별로 ▲ TX(M/T) 1천651만원 ▲ TX(A/T) 1천811만원 ▲ VX 1천999만원 ▲ LX 2천242만원(이상 가솔린 모델) ▲ TX 2천60만원 ▲ VX 2천239만원 ▲ LX 2천420만원(이상 디젤 모델)이다.
쌍용차는 주문제작형 개념의 스페셜 모델인 '티볼리 아머 기어 에디션'을 함께 선보인다.
기어 에디션은 주력 모델인 VX를 기반으로 최고급 퀼팅 가죽시트에 HID 헤드램프 등 선호사양이 대거 추가됐고 브라운 인테리어 패키지가 적용됐다.
아웃사이드미러, 리어 LED 윙로고 엠블럼, 도어스팟램프 등 풍부한 전용 아이템을 조합해 수십만개의 서로 다른 모델을 만들 수 있다고 쌍용차는 소개했다.
기어 에디션의 판매 가격은 ▲가솔린 모델 2천195만원 ▲디젤 모델 2천400만원이다.
티볼리 에어도 외관 디자인 변경을 제외한 내용이 동일하게 적용되며, 차명은 그대로 유지된다. 기어 에디션은 출시되지 않는다.
판매 가격은 엔진 및 트림 별로 ▲ IX 2천95만원 ▲ RX 2천300만원(이상 가솔린 모델) ▲ AX(M/T) 1천989만원 ▲ AX(A/T) 2천149만원 ▲ IX 2천305만원 ▲ RX 2천530만원(이상 디젤 모델)이다.
쌍용차는 올해 티볼리 아머를 5만5천대 이상 판매한다는 목표다. 이는 현재 티볼리 판매량 수준이다.
유럽 등 해외 시장에는 8월 말께 출시할 예정이며 기어 에디션을 포함할지는 검토 중이다.
이석우 쌍용차 마케팅팀장은 "신모델 출시에도 주력 모델들의 가격을 최대 23만원(가솔린 VX 기준) 인하했다"며 "우수한 상품성에 더해 높은 가격경쟁력까지 갖췄다"고 밝혔다.
이어 "올해 13만∼14만대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는 소형 SUV 시장에서 코나, 스토닉 등 경쟁모델들이 출시됐으나 티볼리는 전혀 영향을 받지 않고 있다"면서 "티볼리는 스스로 진화해 다시 한 번 강자로 우뚝 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팀장은 주문제작 형태인 기어 에디션에 대해 "생산하기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이지만 그동안 쌓은 노하우와 역량을 총동원하려 한다"며 "만반의 준비를 했으므로 생산능력은 충분하고, 생산성에도 큰 영향이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bryoon@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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