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현영복 기자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는 17일 8월 '광고경기 예측지수'(KAI)가 98.2를 기록, 전월보다 광고비가 감소할 것으로 전망됐다고 밝혔다.
KAI는 조사 대상 600대 기업 광고주 중 해당 기간 광고비 지출이 전월보다 늘어날 것이라는 응답이 많으면 100이 넘고, 그 반대면 100 미만이 된다.
매체별 8월 KAI지수는 온라인-모바일 부분만 기준점(100)을 넘긴 111.7을 기록했다.
지상파TV(93.6), 케이블TV(96.8), 라디오(98.2), 신문(96.1) 등은 모두 기준치를 밑돌았다.
업종별로는 8월말 출시 예정인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8'과 관련 제조사 및 통신사 광고예산 증액 일정이 반영돼 컴퓨터 및 정보통신(125.0) 업종의 광고비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됐다.
여름 휴가시즌을 맞아 마케팅이 집중되는 여행 및 레저(121.4), 모바일게임과 영화 등 콘텐츠를 포함한 서비스(116.7) 업종도 광고가 늘어날 것으로 조사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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