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연합뉴스) 의령군은 '2017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 대상'에서 지역일자리 목표공시제 부문 우수 기관단체로 선정돼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받았다고 24일 밝혔다.
지역일자리 목표공시제는 자치단체가 자발적으로 일자리 목표와 대책을 공시하고 연도별 성과를 평가하는 제도다.
군은 마을기업 육성과 직업훈련 등 다양한 일자리 창출에 노력한 결과 작년 1천93개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성과를 거둬 상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군 관계자는 "지역 특성에 맞는 실질적인 일자리 창출 사업을 계속 발굴하고 지역의 다양한 기업과 연계해 일자리 수요에 대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함안군, 어린이 안심놀이터 물놀이장 개장
(함안=연합뉴스) 함안군은 어린이들의 시원한 여름나기를 위해 함주공원 어린이 안심놀이터 물놀이장과 칠원 어린이 안심놀이터 물놀이장을 개장한다고 24일 밝혔다.
다음 달 20일까지 개장하는 가야읍 함주공원 물놀이장은 종합놀이터 등 다양한 물놀이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공원 주변 편의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칠원·칠서·칠북지역 어린이들을 위해 함안군 국민체육센터 옆에도 안심놀이터 물놀이장을 다음 달 27일까지 개장한다.
이용금액은 무료로 만 10세 이하(초등학교 4학년 이하) 어린이가 입장 가능하며 영유아는 보호자가 동반해야 한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