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연합뉴스) 제주도교육청과 EBS는 오는 28∼29일 2018 대입 성공전략과 수능 대비 학습전략 입시설명회 및 학생부종합전형 아카데미를 연다.
설명회는 28일에는 서귀포여고, 29일에는 제주학생문화원에서 학생, 학부모, 교사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1부에서는 윤윤구 EBS 대표강사가 대입 전형 바로 알기, 대입 지원전략에 대해서 학생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2부에서는 이진웅 EBS 대표강사가 수능 대비 EBS 활용전략 및 과목별 학습법을 안내하고, 3부에서는 학생부종합전형으로 대학에 입학한 학생들의 경험을 공유한다.
고교생 30명 대상 '힐링 프로그램'
(제주=연합뉴스) 제주도교육청은 여름방학을 맞아 도내 고등학교 2학년 학생 30명을 대상으로 2017 학생 힐링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2015년 체결한 제주교육청과 서울교육청 교류·협력협약에 따라 지난해에 이어 2번째로 마련된 것으로, 오는 27∼29일 서울학생교육원과 서울 일원에서 리더십 함양 캠프 형식으로 진행된다.
참가 학생들은 캠프에서 학교폭력을 극복하고 앞장서서 보호하는 리더십을 키우고, 국회의사당 등 현장체험을 통해 리더로서의 자질과 비전을 탐색한다.
다음달 16일에는 서울 학생 22명이 제주를 찾아 탐라교육원과 제주 일원에서 열리는 캠프에 참가한다.
atoz@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