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檢 '제보조작' 김성호·김인원 기소…박지원·안철수 '무관'결론
문재인 대통령 아들 준용씨에 대한 '취업특혜 의혹 제보조작' 사건을 수사해온 검찰이 31일 국민의당 공명선거추진단(추진단) 수석부단장이었던 김성호 전 의원과 부단장이었던 김인원 변호사를 불구속 기소하며 수사를 마무리했다. 검찰은 대선후보였던 안철수 전 대표, 박지원 전 대표, 이용주 의원 등 국민의 당 윗선은 범행에 관여하지 않은 것으로 결론 냈다.
전문보기 : http://yna.kr/OWRO6KhDA.6
■ 국방부 "사드 잔여 발사대 임시배치 美와 논의 착수"
국방부는 사드(고고도 미사일방어체계) 발사대 4기 임시배치 방안과 관련해 미국 측과 협의를 시작했다고 31일 밝혔다. 문상균 국방부 대변인은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관련 질문에 "발사대 6기의 배치와 관련된 것은 한미간 협의를 거쳐서 판단할 예정"이라며 "그런 논의가 계속 진행이 되고 있는데 구체적으로 언제, 어떻게 할지에 대한 논의는 추가로 필요하다"고 말했다.
전문보기 : http://yna.kr/6WRJ6K3DA.e
■ 부동산대책 곧 나온다…'투기과열지구' 카드 꺼내나
정부가 8월 말 예정된 가계부채 대책을 내기 전 별도의 부동산 대책을 조만간 발표할 것으로 전망된다. 국토교통부 관계자는 31일 "최근 집값상승세가 예사롭지 않다고 보고 부동산 대책을 다각도로 강구 중"이라며 "8월 말 발표될 예정인 가계부채 대책보다 빨리 별도의 부동산 대책이 나올 수 있다"고 말했다.
전문보기 : http://yna.kr/5VRD6K6DA.w
■ 상반기 문화·체육·관광 20억불 적자…수출 줄고 수입 늘어
상반기 문화·체육·관광 분야에서 20억 달러의 적자가 발생한 것으로 조사됐다.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은 스포츠용품, 레저용품, 예술품, 공예품, 악기, 출판, 완구, 미술용품, 게임기기, 영화·사진용품, 오락·축제용품 등 11개 분야의 상반기 수출입 실적을 31일 발표했다.
전문보기 : http://yna.kr/CWR66KyDA.K
■ "HD영화 10초만에 다운로드"…삼성전자 차세대 LTE모뎀 개발
삼성전자가 스마트폰으로 2시간짜리 HD급 영화를 단 10초만에 내려받을 수 있는 초고속 LTE모뎀 개발에 성공했다. 삼성전자는 31일 "6개 주파수 대역을 하나로 묶어 빠르고 안정적인 데이터통신을 가능하게 한 '6CA(Carrier Aggregation) 지원 차세대 LTE모뎀'을 업계 최초로 개발했다"고 밝혔다.
전문보기 : http://yna.kr/iURy6KLDA.V
■ 한국대표팀, 청각장애올림픽서 종합 3위 달성…역대 최다메달
한국 대표팀이 2017 삼순 데플림픽(청각장애인 올림픽)에서 3회 연속 종합 3위를 차지했다. 대표팀은 대회 마지막 날인 31일(한국시간) 금메달 1개, 은메달 1개, 동메달 1개를 추가해 금메달 18개, 은메달 20개, 동메달 14개로 러시아(금85 은53 동61), 우크라이나(금21 은42 동26)에 이어 3위로 대회를 마무리했다.
전문보기 : http://yna.kr/3VRR6KmDA.N
■ 인천공항행 KTX 고장…휴가철 여행객 '발 동동'
인천국제공항으로 향하는 KTX 열차 고장으로 KTX와 공항철도 열차를 이용하는 해외여행객들이 큰 불편을 겪었다. 31일 공항철도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 2분께 부산역을 떠나 인천국제공항역으로 향하던 KTX 열차가 알 수 없는 원인으로 고장이 나 서울 은평구 디지털미디어시티(DMC)역과 서울 강서구 김포공항역 사이 선로에서 갑자기 멈췄다. 이사고로 서울역∼인천공항역 하행선 구간의 공항철도 운행이 지연되다가 오전 9시 20분께부터 정상 운행을 재개했다.
전문보기 : http://yna.kr/lURK6KMDA.E
■ 납세자연맹 "작년 국민부담률 26.3%…증가율 높아"
한국 국민이 낸 세금과 사회보장기여금이 국내총생산(GDP)에서 차지하는 비중(국민부담률)은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평균보다 훨씬 낮지만, 증가율은 높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한국납세자연맹은 31일 정보공개청구 등을 통해 파악한 자료를 분석한 결과 2016년 국민부담률은 26.3%라고 말했다.
전문보기 : http://yna.kr/91RC6KlDA_K
■ 美공군사령관 "북한에 압도적인 힘으로 대응할 준비돼있다"
테런스 오쇼너시 미국 태평양공군사령관은 30일(현지시간) "필요하다면 북한을 상대로 우리가 선택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빠르고, 치명적이고,압도적인 힘으로 대응할 준비가 돼 있다"고 말했다. 오쇼너시 사령관은 이날 한반도 상공에서 진행된 한미 폭격기 훈련을 마친 뒤 성명을 내 북한의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도발과 관련해 이같이 경고했다고 미 폭스뉴스가 보도했다.
전문보기 : http://yna.kr/0VRE6KHDA.e
■ 美트럼프-日아베, 전화 통화…"北미사일 관련 추가 행동 확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아베 신조(安倍晋三) 일본 총리가 31일 전화 통화를 하고 대륙간탄도미사일(ICBM)급 미사일을 잇달아 발사한 북한에 대한 단호한 대응 방침을확인했다. 교도통신 등에 따르면 아베 총리는 이날 오전 트럼프 대통령과 50여 분간 통화를 한 뒤 기자들에게 북한에 대해 추가 행동을 취해야 한다는 인식을 함께 했다고 밝혔다.
전문보기 : http://yna.kr/zTRS6KWDA.F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