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08:00

입력 2017-08-01 08:00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08:00

■ 복지부 병원외상값 4천억원 갚는다…빈곤층 치료 추경 확보


기초생활보장 수급 빈곤층 환자를 치료해주고 진료비를 제때 받지 못해 발을 동동 구르던 의료기관들이 정부가 관련 예산을 확보하면서 걱정을 다소 덜게 됐다. 1일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지난달 21일 국회를 통과한 추가경정예산에 이른바 의료급여 미지급금 해소를 위한 경상보조비 4천435억7천800원이 확정돼 조만간 집행에 들어간다.



전문보기 : http://yna.kr/qZRx6KdDA.r





■ 美국방부 "사드 추가발사대, 가능한한 빨리 배치할 준비돼"



미국 국방부는 31일(현지시간) 문재인 대통령의 사드(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임시 배치' 지시와 관련, 배치가 보류된 4기의 발사대를 언제든 속히 배치할 준비가 돼 있다는 입장을 밝혔다. 제프 데이비스 국방부 대변인은 이날 워싱턴DC 국방부 청사에서 기자들과 만나 "우리는 (사드 포대의) 부분들을 (한국으로) 이동해왔고, 사드 포대는 초기 요격 능력을 몇 달 전 갖췄다"면서 "우리는 가능한 한 빨리 추가 부분을 배치할 준비가돼 있다"고 말했다.



전문보기 : http://yna.kr/iJRm6KNDA-N



■ 정부, 신고리5·6호기 공론화 예산 46억원 책정



정부는 신고리5·6호기 공사를 재개할지, 아니면 영구중단할지 시민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공론화 비용으로 46억3천100만원을 책정했다. 정부는 1일 오전 10시 이낙연 국무총리 주재로 국무회의를 열어 2017년도 일반회계 일반예비비에서 신고리원전 5·6호기 공론화 소요 경비 지출안을 심의·의결한다.



전문보기 : http://yna.kr/z.RG6KjDA.P



■ "결핵환자 1년이상 돌본 군부대 의료인, 잠복결핵 위험 2.3배"



군부대 병원에서 결핵 환자를 1년 이상 돌본 의사, 간호사 등의 잠복결핵 위험은 결핵 환자와 접촉이 없는 의료인의 2.3배에 달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대한결핵협회 산하 결핵연구원 김희진 원장 연구팀은 전국 14개 군병원 902명 의료인을 대상으로 잠복결핵 여부를 확인하는 투베르쿨린 피부반응검사(TST)를 한 결과 이러한 사실을 확인했다고1일 밝혔다.



전문보기 : http://yna.kr/U.Rx6K3DA.6



■ 가솔린 승용차의 '부활'…4년만에 비중 50% 넘어



미세먼지 논란, 경유세(경유 가격) 인상 가능성 등의 영향으로 디젤 자동차의 인기가 곤두박질하면서 '어부지리'격으로 가솔린 승용차가 오랜만에 다시 전성기를 맞고 있다. 1일 한국자동차산업협회와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1~6월) 국내 신규등록 승용차 가운데 가솔린을 연료로 사용하는 차의 비중은 50.2%로 최종 집계됐다. 가솔린 승용차가 과반을 차지한 것은 지난 2013년(연간 52.7%) 이후 약 4년 만이다.



전문보기 : http://yna.kr/8.R-6KvDA.d



■ 前문화재위원 19명 "설악산 케이블카 허가 결정 철회돼야"



이인규 서울대 명예교수를 비롯한 전임 문화재위원들이 국민권익위원회 소속 중앙행정심판위원회에 설악산 오색케이블카 사업 허용 결정을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문화재위원회 천연기념물분과 전임 위원 19명은 1일 성명서를 통해 "문화재위원회가 지난해 12월 천연기념물 보호를 위해 불허했던 오색 케이블카 설치 사업을 중앙행심위가 허가하도록 한 결정은 문화재위원회의 존재를 부인하는 근본적인 과오를 범한 것"이라고 비판했다.



전문보기 : http://yna.kr/..R66KNDA.1



■ '갤S8 덕' 2분기 삼성폰 평균 235달러에 팔려…3년만 '최고'



갤럭시S8 시리즈의 흥행에 힘입어 삼성전자의 2분기 휴대전화 평균판매단가(ASP)가 3년만에 최고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1일 시장조사업체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SA)에 따르면 2분기 삼성전자 휴대전화의 ASP는 235달러(약 26만6천원)으로, 최근 3년간 가장 비싼 것으로 파악됐다.



전문보기 : http://yna.kr/S.Rd6KKDA.i



■ 알프스 몽블랑 등반하던 한국인 1명 실종



프랑스 알프스산맥의 몽블랑 산을 등반하던 30대 초반 한국인 남성이 실종돼 산악구조대가 수색작업을 벌이고 있다. 31일 주프랑스한국대사관등에 따르면 30일 저녁(현지시간) 프랑스 오트사부아 지방의 샤모니몽블랑 인근 고산 지대에서 알프스산맥의 몽블랑 산을 등반하던 한국 국적 남성 이모 씨(34)가 실종돼 구조대가 수색작업을 벌이고 있다.



전문보기 : http://yna.kr/3JRc6KrDA-0



■ 로스앤젤레스, 2028년 올림픽 유치 합의…파리는 2024년



미국 캘리포니아 주(州) 로스앤젤레스(LA)가 오는 2028년 하계올림픽을 개최하기로 국제올림픽위원회(IOC)와 합의했다. 이에 따라 LA는 1932년, 1984년에 이어 통산 세 번째 하계올림픽을 개최하게 된다. LA와 유치 경쟁을 벌여온 프랑스 파리는 이보다 4년 앞서 2024년 하계올림픽을 개최하게 됐다.



전문보기 : http://yna.kr/8JR16KtDA-u



■ "트럼프, 스카라무치 백악관 공보국장 해임 결정"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백악관 권력 암투'를 촉발했다는 비판을 받아온 앤서니 스카라무치 백악관 공보국장을 해임하기로 했다고 뉴욕타임스(NYT)를 비롯한 미국 언론들이 31일(현지시간) 관련 인사들을 인용해 보도했다. 이 같은 결정은 존 켈리 신임 백악관 비서실장의 요청에 따라 이뤄진 것으로 보인다고 미 언론들은 전했다.



전문보기 : http://yna.kr/gJR86KaDA-v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