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 손광호 부위원장(체육성 부상)을 단장으로 하는 북한 올림픽위원회 대표단이 대만 타이베이에서 열리는 제29회 하계유니버시아드 대회에 '명예손님'으로 참가하기 위해 17일 평양에서 출발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다.
북한 대학생체육협회 위원장인 조철 교육위원회 부위원장이 이끄는 북한 대학생체육협회 대표단도 경기 참가차 이날 평양에서 출발했다.
▲ 김영남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이 인도네시아 독립 72주년을 맞아 조코 위도도 인도네시아 대통령에게 축전을 보냈다고 중앙통신이 17일 밝혔다. 리용호 외무상도 레트노 마르수디 인도네시아 외무장관에게 별도로 축전을 보냈다.
▲ 김영남 상임위원장이 가봉 독립 57주년을 맞아 알리 봉고 가봉 대통령에게 축전을 보냈다고 중앙통신이 17일 전했다. 김 위원장은 최근 재선된 우후루 케냐타 케냐 대통령에게도 축전을 보냈다.
▲ 제5차 '백두산위인칭송국제축전'에 참가 중인 북한과의 친선 및 '연대성' 단체들이 미국을 규탄하는 연합 성명을 17일 평양에서 발표했다고 중앙통신이 보도했다. 단체들은 "(미국은)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에 대한 온갖 형태의 제재를 철회하며 모든 침략전쟁 연습을 즉시 중지하여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 김영남 상임위원장이 17일 평양 만수대의사당에서 마다브 쿠마르 네팔 전 네팔 총리 등 백두산위인칭송국제축전에 참가 중인 외국 인사들을 면담했다고 중앙통신이 밝혔다.
축전 참가자들은 6·25전쟁 자료를 전시한 평양 조국해방전쟁승리기념관과 주체사상탑, 만경대 학생소년궁전 등도 참관했으며 청춘거리 농구경기관에서 친선모임을 갖고 체육경기, 무도회 등을 가졌다.
▲ 백두산위인칭송국제축전에 참가 중인 더모트 허드슨 영국·조선(북한) 친선협회 위원장과 마르틴 뢰체르 스위스·조선위원회 위원장이 17일 북한의 대남 통일전선기구인 반제민족민주전선(반제민전) 평양지부를 방문했다고 중앙통신이 밝혔다.
▲ 하창국 부학부장과 김양승을 각각 단장으로 하는 총련 조선대학교 학생조국방문단들이 17일 평양에서 출발했다고 중앙통신이 밝혔다.
▲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대북결의 2371호의 '전면 배격' 등을 내용으로 하는 북한 '정부 성명'을 지지하는 선전화가 여러 건 제작됐다고 중앙통신이 17일 전했다.
국가건설감독성과 석탄공업성에서는 정부 성명을 지지하는 종업원들의 집회가 열렸다고 조선중앙TV가 이날 밝혔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