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정성호 기자 = LG전자[066570]는 18일 노트북 'LG 올데이 그램'의 가벼운 무게와 오래가는 배터리 성능을 홍보하는 이색 동영상을 유튜브에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 동영상에서 LG 올데이 그램은 드론으로 변신한다. LG전자는 한양대 산업융합학부생들과 함께 노트북 본체에 날개를 장착한 뒤 이를 노트북 배터리로 작동시켜 드론처럼 날리는 실험을 했다.
LG 올데이 그램을 포함해 총 세 종류의 각기 다른 노트북을 드론으로 변형시켜 노트북 배터리만으로 얼마나 오래 날 수 있는지를 실험한 것이다.
실험에 이용된 제품은 무게 940g, 배터리 용량 60Wh(와트시)의 LG 올데이 그램, 799g, 30Wh의 A 노트북, 1.3㎏, 43Wh의 B 노트북 등 3개이다.
실험 결과 LG 올데이 그램은 2.3㎞, A 노트북은 1.4㎞를 비행했다. B 노트북은 너무 무거워 비행에 실패했다.
동영상은 유튜브(www.youtube.com/watch?v=PIGHjqXUHjs&t=7s)에서 볼 수 있다.
한편, LG전자는 가을 신학기를 맞아 25일부터 한 달간 그램 구매 고객 전원에게 '산돌구름 폰트 1년 사용권', '한컴 오피스' 등 20만원 상당의 'LG 그램 오피스 밸류팩'을 제공한다.
sisyph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