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08:00

입력 2017-08-25 08:00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08:00

■ 文대통령 재산 18억2천만원…靑참모 평균 19억7천만원


문재인 대통령의 재산이 지난해 5월 국회의원 퇴직 때보다 3억1천500만원 가량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정부공직자윤리위원회가 25일 공개한 문재인 정부 고위공직자 재산등록사항에 따르면 문 대통령을 포함해 지난 5월 임명된 청와대 참모진의 평균 재산은 19억7천892만4천133원이었다.





전문보기: http://yna.kr/ApRB6KPDAj0



■ 이재용 삼성 부회장 운명은…오늘 '세기의 재판' 1심 선고



박근혜 전 대통령과 최순실씨 측에 433억원 상당의 뇌물을 주거나 주기로 약속(실제 제공은 298억여원)하는 등 5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에 대한 1심 선고가 25일 내려진다. '세기의 재판'이 될 것이라고 말했던 박영수 특별검사가 지난 2월 28일 구속기소 한 지 178일 만이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7부(김진동 부장판사)는 이날 오후 2시 30분 417호 대법정에서 뇌물공여 등 혐의로 구속기소 된 이재용 부회장 및 함께 불구속 기소된 삼성그룹 전직 임원 4명의 선고 공판을 연다.



전문보기: http://yna.kr/vGRJ6K9DAj0



■ 소비자심리 7개월 만에 후퇴…집값전망은 급락



새 정부 출범 기대 등으로 고공비행을 해온 소비자심리가 북핵 위기를 맞아 한 풀 꺾였다. 정부 부동산대책 발표 영향으로 주택 가격이 오른다는 예상은 급격히 줄었다. 한국은행이 25일 발표한 '2017년 8월 소비자동향조사 결과'를 보면 이달 소비자심리지수(CCSI)는 109.9로 7월보다 1.3 포인트(p) 떨어졌다.



전문보기: http://yna.kr/2GRd6KkDAjf



■ 전남·경남, 오전까지 비…내륙, 안개 '주의'



25일 전국에 구름이 끼고 전남과 경남은 오전까지 흐리고 비가 오겠다. 이날 오전까지 예상 강수량은 전남 10∼60㎜, 경남 5∼10㎜다. 제주는 26일 새벽까지 30∼80㎜의 비가 올 전망이다. 비가 오는 지역에는 돌풍이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다. 전남과 제주는 시간당 30㎜ 이상의 강한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전문보기: http://yna.kr/XpR06KbDAjv



■ "트럼프 대북정책, 미국민 43% 지지 vs 53% 반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대북정책에 대해 미국민의 53%는 지지하지 않는다고 응답한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 24일(현지시간) 미 조지워싱턴대학이 내놓은 여론조사 결과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의 대북정책을 지지한다는 응답은 43%, 지지하지 않는다는 답변은 53%로 집계됐다. '외교정책' 전반에 대해 지지하지 않는다는 답변도 53%로, 부정적인 시각이 더 많았다.



전문보기: http://yna.kr/uoRc6KnDAjE



■ 이철우 "美 30일까지 사드 추가 배치 완료 요구"…李총리는 부인



미국이 우리 정부를 상대로 오는 30일까지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배치를 완료할 것을 요구했다는 발언이 나왔다. 이 같은 발언이 사실이라면 미국이 처음으로 사드 배치 시한을 구체적으로 언급한 것이어서 한·미 양국 간에 핵심 쟁점으로 부상할 전망이다. 국회 정보위원장인 자유한국당 이철우 최고위원은 24일 충남 천안에서 열린 한국당 연찬회 이후 기자들을 만나 "미국이 '30일까지 사드 4기 추가 배치하라'고 요구해서 이낙연 국무총리가 지금 '골머리를 앓고 있다'고 했다"고 전했다.



전문보기: http://yna.kr/1IR76KmDAjO



■ 웃자란 벼 썩은 과일 짓무른 채소…늦장마에 농심 또 운다



풍요로워야 할 가을 들녘이 풍년가 대신 농민들의 한숨과 탄식으로 가득하다. 하루걸러 하루꼴로 내리는 비 때문에 벼가 웃자라고, 고랭지 배추는 속이 곯아 생산량이 급감하고 있다. 제철 맞은 과일도 습한 날씨 속에 물기를 잔뜩 머금어 제맛이 나지 않는다. '가을 문턱에 접어든다'는 입추가 지나면 농촌은 풍요로워진다. 고추·콩·깨 등 가을걷이가 시작되고, 포도·복숭아 등 제철 과일도 한창 단맛이 오른다. 아침저녁으로 불어오는 서늘한 바람결에 벼가 무르익는 시기도 이 무렵이다.



전문보기: http://yna.kr/UQRu6KWDAiW



■ 코스피 조정 한달…세계 주요 증시 중 하락폭 최대



한국 증시의 하락 폭이 지난 한 달 동안 세계 주요 증시 중 가장 컸던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12월 이후 8개월간 쉼 없이 달려온 코스피가 조정을 받는 상황에서 북한 리스크까지 부각됐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올해 상반기 세계 주요 증시 중 가장 빠르게 상승한 코스피가 하락 때도 다른 증시보다 서둘러 내려온 셈이다.



전문보기: http://yna.kr/hGRI6KqDAjy



■ 감기약 '판피린큐'·'타이레놀콜드' 가격 10~14% 인상



다음 달부터 종합감기약 '판피린큐'와 '타이레놀콜드-에스' 등의 가격이 인상된다. 25일 제약업계에 따르면 동아제약은 다음 달 1일 자로 종합감기약 '판피린큐'의 약국 공급가격을 10% 인상하기로 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원가 상승에 따른 가격 인상 조치"라고 말했다.



전문보기: http://yna.kr/oGRH6KODAjL



■ 류현진, 피츠버그전 6이닝 1실점…시즌 5승 요건



미국프로야구 로스앤젤레스 다저스 왼손 투수 류현진(30)이 세 번째 도전 만에 시즌 5승 달성을 앞뒀다. 류현진은 25일(한국시간) 미국 펜실베이니아 주 피츠버그 PNC 파크에서 열린 2017 메이저리그 피츠버그 파이리츠와의 방문 경기에서 시즌 19번째로 선발 등판해 6이닝 동안 안타 4개와 볼넷 2개를 허용하며 1실점 했다.



전문보기: http://yna.kr/CqR86K9DAjF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