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부복 인터넷쇼핑몰 '꼰지잼잼' 소비자피해 잇따라…"이용주의"

입력 2017-09-06 09:10   수정 2017-09-06 09:21

임부복 인터넷쇼핑몰 '꼰지잼잼' 소비자피해 잇따라…"이용주의"

(서울=연합뉴스) 이도연 기자 = 최근 임산부 의류 판매 인터넷 쇼핑몰 '꼰지잼잼'에서 배송이 지연되거나 환불이 되지 않는다는 소비자피해 상담이 잇따르고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6일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최근 3년(2015년 1월 1일∼2017년 7월 31일) 동안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꼰지잼잼 관련 소비자불만 상담이 총 231건이었는데 올해에만 총 56건이 접수됐다.

소비자불만 상담 213건을 분석했더니 환불을 약속하고 처리하지 않는 환불 지연 사례가 121건(56.8%)으로 가장 많았고 배송 약속기일까지 배송해주지 않는 배송지연이 91건(42.7%)으로 그 뒤를 이었다.






환불 지연 사례 중에는 구매가격 전액을 환불해주지 않고 반품 비용을 업체가 임의로 공제한 경우도 있었다.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르면 통신판매업자는 소비자로부터 대금을 지급 받은 날부터 영업일 3일 이내에 계약된 물품의 공급을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거나 물품을 공급하기 곤란할 경우에는 대금을 환불해야 한다.

소비자원은 "꼰지잼잼은 관련 규정을 지키지 않고 있다"며 "소비자피해가 확산하지 않도록 법 위반 사실을 관할 지방자치단체에 통보했다"고 전했다.

dyle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