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클라우드 네트워크-와이드 시스템
- 도시 안전성 높이는 시행 가능한 정보 지원하도록 영상 부문의 진화 촉진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상하이 2017년 9월 7일 PRNewswire=연합뉴스) 화웨이 커넥트(Huawei Connect) 2017에서 화웨이가 Yitu, SenseTime, NetPosa, Harzone, MIMOS 및 Qognify를 포함하는 파트너와 공동으로 업계 최초의 올-클라우드 네트워크-와이드 스마트 영상 클라우드 솔루션을 선보였다. 이 개방 클라우드 플랫폼은 다양한 스마트 영상 분석 알고리듬을 제공하는 파트너로 구성된 거대한 에코시스템을 기반으로 한다. 이 플랫폼은 공공안전 기관이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시민을 보호할 수 있도록 공공안전 영상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지원하고, 영상 애플리케이션 혁신을 가속화 하는 강력한 컴퓨팅 엔진을 제공한다.
영상은 공공안전 관리와 도시 거버넌스에서 점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중국에서는 공공안전 사건 중 60% 이상이 영상을 통해 해결된다. 그러나 사회 영상 시스템과 보안 영상 시스템은 서로 독자적으로 작동하기 때문에 영상과 데이터 공유가 까다롭다. 지역 간 범죄가 증가하고 있지만, 협동 해결책은 나오지 않고 있다. 그에 따라 공공안전 기관이 더욱 효율적이고, 열린 영상 애플리케이션 역량을 모색해야 하는 절실한 필요에 직면했다.
화웨이의 스마트 영상 클라우드, ‘1 도시, 1 클라우드’ 개념 구축
화웨이 엔터프라이즈 비즈니스 그룹 정부 솔루션 부장 Kevin Bai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자사의 스마트 영상 클라우드는 개방 클라우드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다. 이 플랫폼은 효과적인 영상 공유를 위해 수많은 파트너가 제공하는 알고리듬과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네트워크 전반적인 분산 스마트 분석을 통해 영상 분석 효율성을 크게 높일 수 있다. 또한, 부서와 지역 간 사건에서는 이 솔루션이 분석 결과에 신속하게 반응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수렴성 빅 데이터 기술을 통해 영상에서 숨겨진 통찰을 찾아내 공공안전 기관을 지원할 수 있다. 또한, 이 영상 클라우드는 다른 단체나 협회가 교통정리를 지원하고, 명승지에서 군중의 흐름을 감지하며, 다른 공공 서비스를 지원하는 데에도 사용될 수 있다. 영상은 이 솔루션을 통해 공공안전 애플리케이션에서 와해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순수한 감시 기능에서 도시 안전성을 새로운 차원으로 높이는 시행 가능한 정보 구축으로 진화한다.”
중국은 지난 수년 사이 영상 네트워킹에서 돌파구를 체험했으며, 영상 애플리케이션 에코시스템 구축을 도모했다. 선전 시의 공공안전청 영상감시 경찰 부서장 Zhang Yong은 선전의 공공안전 관리와 관련해 다음과 같이 말했다. “선전 시민을 위해 안전을 도모하는 과정에서 영상이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해왔다. 지난 2년간 선전 시는 포괄적인 영상 플랫폼을 개발하고자 화웨이와 협력했다. 이 영상 플랫폼 덕분에 수많은 사건을 해결했다. 중앙 컴퓨팅과 주변부 컴퓨팅 역량을 결합하는 화웨이의 영상 클라우드 덕분에 선전 지역사회의 평화를 보장하는 영상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더욱 개선할 수 있을 것이다.”
화웨이, 최신 C-C4ISR 협력 공공안전 솔루션 공개
화웨이 커넥트 2017에서 화웨이는 “새로운 ICT, 협력 공공안전으로 가는 길”이라는 주제로 최신 C-C4ISR 협력 공공안전 솔루션을 선보였다. 올해 화웨이 커넥트에서는 여러 가지 새로운 솔루션과 애플리케이션들이 최초로 공개됐다.
화웨이 영상 클라우드 플랫폼에서는 16개 파트너사가 참여해 대규모 영상 애플리케이션 에코시스템이 시 위원회를 도와 다양한 부서에 다양한 과제를 배분하고, 위험물 감지, 얼굴 인식 및 기타 과제를 위한 영상 네트워킹과 스마트 분석을 원격으로 실시하도록 지원하는 방식을 보여줬다.
- 화웨이의 빅 데이터 플랫폼에서 구동되는 Vastio, Xinyi, MiningLamp, Zenith 및 기타 파트너의 애플리케이션은 정보 명령과 조치로 가득한 스마트 지휘 센터를 구축한다. 위험을 예측하고, 차량 정체를 방지 및 완화하기 위해 빅 데이터와 기계 학습을 이용하는 방식 등 다양한 이용 시나리오가 소개됐다.
- 포괄적인 디지털화 응급대응관리 솔루션은 공공안전 기관이 효율적으로 응급사태를 관리하고, 시민을 보호하도록 지원한다.
- 업계 최고의 통합 수준을 갖춘 올인원 스테이션이 설치 효율을 56% 더 높이고, 어디에서나 볼 수 있는 경고, 조사 및 모니터링 커버지리를 실현할 수 있다.
- 안전한 도시를 위한 통일된 운영과 유지관리 역량을 갖춘 원스톱 전체 라이프사이클 서비스 플랫폼인 iOMC가 모든 제품 영역을 통합하고,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통일된 모니터링과 통일관 경고 전송을 시행한다.
공공안전 산업의 디지털 변혁은 애플리케이션 시장의 성숙도에 달려있다. 앞으로 이들 애플리케이션 간에 높은 협력 수요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 화웨이 커넥트 2017에서 화웨이는 공공안전 산업 지원 플랫폼을 도입하는 데 앞장섰다. 이 플랫폼은 영상 클라우드에서 영상 스마트 분석 역량, 통합적인 통신 역량, IoT 및 빅 데이터 등과 같이 공공안전 산업에서 흔히 사용되는 역량이 보관되는 스마트 창고 시장 역할을 한다. 사용자나 소프트웨어 제공업체는 필요한 역량 요건을 선별하기 위해 ‘구성요소’ 접근법을 사용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새로운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을 쉽게 개발할 수 있다. 이 솔루션은 전체 에코시스템에 힘을 부여하고, 협력 공공안전에 추진력을 불어넣으며, 파트너들이 화웨이와 함께 성장하면서 사업 성공을 거둘 새로운 기회를 제시한다.
국제 ICT 산업을 위한 화웨이의 대표적인 행사인 화웨이 커넥트는 ‘클라우드와 함께 성장’이라는 주제로 2017년 9월 5~7일 상하이 신국제엑스포센터에서 진행됐다. 추가 정보는 http://www.huawei.com/en/events/huaweiconnect2017/을 참조한다.
출처: 화웨이(Huawei)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