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 람 나트 코빈드 인도 대통령이 지난 5일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에게 북한 정권수립일(9.9) 69주년 축전을 보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8일 보도했다.
▲ 북한 주재 무관단장인 알렉세이 바르투소브 러시아 대사관 무관이 북한 정권수립일 69주년을 하루 앞둔 8일 박영식 인민무력상을 통해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에게 꽃바구니와 축하편지를 전달했다고 중앙통신이 전했다.
▲ 북한 정권수립일 69주년을 하루 앞둔 8일 당창건기념탑광장에서 조선사회주의여성동맹(여맹) 일꾼들과 여맹원들의 무도회가 열렸다고 중앙통신이 밝혔다.
▲ 북한 정권수립일 69주년을 하루 앞둔 8일 농업근로자들과 농근맹(조선농업근로자동맹)원들의 시 낭송 모임이 열렸다고 중앙통신이 밝혔다. 모임에는 리일환 노동당 중앙위원회 부장, 김창엽 농근맹 중앙위원회 위원장이 참석했다.
▲ 김영재 대외경제상을 단장으로 하는 조선 정부경제대표단이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에서 진행된 제3차 동방경제포럼에 참가하고 8일 귀국했다고 중앙통신이 전했다.
▲ 북한 6차 핵실험 성공을 자축하는 황해북도, 자강도, 양강도, 남포시, 나선시 군민 경축대회가 각각 진행됐다고 중앙통신이 8일 알렸다.
▲ 북한 6차 핵실험 성공에 이바지한 관계자들이 8일 문수물놀이장을 찾아 휴식했다고 조선중앙TV가 보도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