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에 디자인·예술 입힌' 광주디자인비엔날레 전시품 눈길

입력 2017-09-19 10:20  

'제품에 디자인·예술 입힌' 광주디자인비엔날레 전시품 눈길

(광주=연합뉴스) 김재선 기자 = 2017광주디자인비엔날레 산업화 프로그램인 '비즈니스라운지'에 전시된 디자인·예술 협업(콜라보) 제품들이 관람객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에서 오는 24일까지 진행되는 '비즈니스라운지'는 광주디자인비엔날레의 산업화 촉진과 지역기업의 글로벌 마케팅을 지원해 실질적인 경제적 성과를 창출하기 위한 전시 행사다.

광주산업화디자인프로젝트 수혜기업 제품 18개 품목을 비롯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아트콜라보 제품 33개 품목, 부산디자인센터와 대구경북디자인센터 추천 제품관, 지역 중소기업 제품전시관, 전남도 산업관 등으로 꾸며졌다.






이 가운데 '광주산업화디자인프로젝트'의 디자인 콜라보 전시(문화창조원 6관)와 KOTRA의 '아트콜라보'(문화창조원 5관) 전시가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디자인콜라보 전시작품으로 '핸디스'가 이탈리아 디자이너 알렉산드로 맨디니(Alessandro Mendini)의 패턴디자인을 응용한 화장품 파우치와 에코백을, '이노셈코리아'가 프랑스 오딜 덱(Odile Decq)의 감성을 앞세운 발광다이오드(LED) 조명제품 '달빛의 돌'(Moonlight Stone) 등을 만들었다.

또 가방 전문업체 '루바니'는 이탈리아 안나질리(Anna Gigli)의 동물시리즈를 담은 캐리어 등 가방시리즈 제품을, 한국스치로폴은 디자이너 최태옥(디자인바이 대표)과 함께 유니크한 디자인의 유아용 의자 등을 출시했다.

문화창조원 5관에서는 33개 아트콜라보 작품을 전시하고 있다.

위니아글로벌테크가 황영성 화백과 손잡고 예술작품을 적용한 소주냉장고를, 휴롬이 '비너스의 탄생'(산드로 보티첼리)과 '아담의 창조'(미켈란젤로 부오나로티) 등 세계적인 명화를 적용한 원액기 제품을 각각 선보였다.

코리아티엠티도 빈센트 반 고흐의 명화를 적용한 안경케이스를, 루바니가 오승윤 화백의 그림을 적용한 여행용 가방을 내놓았다.

이 밖에 김영호·민율 등 국내외 작가와 밀레 작품 등 세계적인 명화를 입힌 포장류·의류와 잡화류 등 다양한 아트콜라보 제품들도 전시됐다.

광주디자인비엔날레 관계자는 "디자인·예술과 제품의 융합을 통해 소비자의 감성을 사로잡는 명품들이 탄생했다"며 "전시관을 찾은 관람객들의 호응이 이어져 디자인콜라보 제품을 광주디자인센터에서 상설 전시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고 밝혔다.

kjsun@yna.co.kr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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