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신호경 기자 = 한국도요타자동차는 리서치업체 '컨슈머 인사이트'의 자동차 소비자 만족도 조사에서 AS(사후관리) 서비스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28일 밝혔다.
도요타의 고급 차 브랜드 '렉서스'는 2년 연속 판매 서비스 부문(SSI)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초기품질, 내구품질, 품질스트레스 3개 품질 관련 부문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한국도요타자동차 관계자는 "도요타의 경우 AS 부문에서 1년 만에 3계단이나 순위가 뛰었다"며 "전국 도요타·렉서스 딜러·정비전문가들이 도요타의 '고객 감동', '오모테나시'(お持て成し: 고객 환대) 철학을 실천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컨슈머 인사이트의 자동차 만족도 조사는 지난 7월 한 달간 전국 자동차 보유자, 2년 내 신차 구매자 등 9만6천213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shk999@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