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블루 사피루스, 출시 5년만에 '윈저' 제치고 국내 1위 등극

입력 2017-10-19 10:10  

골든블루 사피루스, 출시 5년만에 '윈저' 제치고 국내 1위 등극

(서울=연합뉴스) 전준상 기자 = 국내 위스키 전문기업 ㈜골든블루는 자사의 대표 브랜드 '골든블루 사피루스'가 출시 5년 만에 올해 판매량 기준으로 국내 위스키시장에서 1위로 올라섰다고 19일 밝혔다.

골든블루가 2012년 출시한 알코올 36.5도 저도 위스키 골든블루 사피루스의 올해 1∼9월 판매량은 17만6천584상자(상자당 9ℓ)로 15.2%의 시장점유율로 윈저12(13만6천640상자·11.78%)를 제치고 수위를 차지했다.

지난해에는 윈저 12와 임페리얼 12로 양분된 국내 위스키 시장의 양강 구도를 깨뜨리고 국내 2위 브랜드로 올라선 바 있다.

골든블루 사피루스가 1위를 차지한 것은 한국 주류문화가 저도 위주로 바뀌고 있는 데다, 100% 스코틀랜드산 위스키 원액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인 것으로 골든블루는 분석했다.

골든블루 사피루스의 성장세 영향으로 경쟁사들도 저도주 신제품들을 속속 출시했지만 위스키 원액에 첨가물이나 향이 들어가 정통 위스키가 아니라 기타주류(spirit drink)로 구분된다.

기타주류로는 디아지오코리아의 '윈저 더블유 아이스', '윈저 더블유 레어', 페르노리카코리아의 '에끌라 바이 임페리얼', '35 바이 임페리얼' 등이 있다.

저도 위스키(기타주류 제외) 시장은 올해 1∼8월 판매량이 작년 동기보다 16.5% 성장하며 33.9%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반면 알코올 40도 이상 위스키 판매량은 23.7% 감소했다.






chunjs@yna.co.kr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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