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AsiaNet 70757
(치토세, 일본 2017년 10월 31일 AsiaNet=연합뉴스) 신치토세공항 국제 애니메이션 영화제 2017이 11월 2일(목요일)부터 5일(일요일)까지 공항터미널 빌딩 전반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네 번째를 맞이하는 이번 영화제에서는 일본 및 전 세계 영화제작자와 팬들이 공항 내 세 곳의 극장에서 상영되는 세계적으로 공통적인 애니메이션 문화를 통해 소통하게 된다.
이번 애니메이션 영화제의 핵심인 국제 경연대회에서는 21개국에서 출품한 44점의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들 작품은 85개 국가 및 지역에서 출품한 2,037점의 작품 가운데 엄선된 것이다. 출품작은 작년 대비 약 800점 증가했다.
또한, 특별 상영도 진행된다. 유아사 마사아키 감독의 ‘새벽을 알리는 루의 노래(Lu over the wall)’와 ‘마인드 게임’뿐만 아니라 ‘은하영웅전설 - 내가 정복하는 것은 별의 대해’, 그리고 애니메이션계의 대부로 알려진 Yuri Norstein의 단편집 등이 라이브 콘서트에서 사용되는 스피커를 통해 역동적인 음향을 제공하는 ‘폭음(극도로 웅장한 음향) 상영관’에서 협업으로 상영된다. 작곡가 우시노 겐스케의 ‘목소리의 형태(A Silent Voice)’ 라이브 곡 연주도 상영된다. 또한, ‘쿠보와 전설의 악기(KUBO and the Two Strings)’는 일본 국내 개막 전에 영화제 기간에 상영된다.
더욱이, 주행사장인 국내선 빌딩 2층의 센터플라자에서는 전시회와 워크숍이 진행되며, 인디 게임을 선보일 예정이다.
세부정보는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airport-anifes.jp/en/
자료 제공: 신치토세공항 국제애니메이션 영화제 집행위원회(New Chitose Airport International Animation Festival Executive Committee)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