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김태균 기자 = 카카오의 임지훈 대표이사는 9일 "우리는 인공지능(AI)을 유행으로 생각하지 않고, 기반 기술이자 인프라로 본다"고 밝혔다.
임 대표는 이날 3분기 실적발표 콘퍼런스콜 인사말에서 "다양한 파트너와 디바이스(기기)와 함께 AI 서비스를 확장해 생활의 모든 순간에 편리한 카카오 AI를 만날 수 있게 하도록 노력하겠다"며 이처럼 말했다.
임 대표는 카카오가 AI 생태계를 확대하며 현대차, 삼성전자, GS건설, 롯데그룹 등과 제휴 협약을 맺었으며, 카카오톡의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챗봇(대화형 로봇)과 음성 인터페이스(조작체제) 등의 AI 기술을 통해 강화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그는 이어 "카카오 AI 서비스로 소통하며 생활이 더 편리해지는 경험의 첫 단계를 AI 스피커인 '카카오미니'를 통해 구현했다. 카카오미니는 정식 판매 당일인 7일 9분 만에 1만5천대가 모두 팔렸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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