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강종훈 기자 = 국물 라면이 인기인 겨울이 다가오면서 매운맛 라면 경쟁이 치열하게 펼쳐지고 있다.
팔도는 '틈새라면빨계떡'의 맛과 포장 디자인을 개선해 새롭게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팔도가 2009년 출시한 틈새라면빨계떡은 명동의 유명한 라면 맛집 음식을 제품화한 것으로, 매운맛을 좋아하는 소비자들이 즐겨 찾는다.
팔도는 베트남 고추(하늘초)로 매운맛을 강화해 매운맛을 측정하는 기준인 스코빌지수를 9413SHU(기존 8557SHU)로 높였다.
이는 국내 라면 중 가장 매운 것이라고 팔도는 설명했다.
2위는 삼양식품 핵불닭볶음면이며 오뚜기 열라면, 농심 짜왕 매운맛, 삼양식품 불닭볶음면 등이 그다음이다.
올해 들어 농심은 짜왕 매운맛, 삼양식품은 삼양라면 매운맛, 마라불닭볶음면 등 매운맛 라면을 출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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