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연합뉴스) 수원시와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가 오는 21일 오후 6시 30분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홀에서 '방송인 김제동과 함께하는 자치분권 순회강연회'를 개최한다.
이날 강연에서 김씨는 자치 분권과 헌법 개정의 필요성을 시민들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수원시 홈페이지(www.suwon.go.kr) 왼쪽 아래 '시민참여존'에서 자치분권 순회강연 배너를 클릭해 신청할 수 있다. 선착순 500명 모집.
'김제동과 함께하는 자치분권 순회강연회'는 앞서 시흥(11일)·안산(14일)에서 열렸으며, 오는 28일과 30일 성남시와 김포시에서 각각 개최된다.
파장배수권역 상수도관망 구축·노후관 교체
(수원=연합뉴스) 수원시가 내년 9월까지 파장 배수권역에 속하는 파장동·이목동 등 4개 동에 10개의 상수도 관망을 구축하고, 30년 이상 된 노후관 6.3㎞를 교체한다.
수원시 상수도사업소가 추진하는 블록 구축·노후관 교체사업은 수원시 상수도 관망을 블록화해 상수도의 유량·수압·수질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노후한 수도관을 교체해 시민들에게 깨끗한 수돗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 사업은 수원시가 시비 453억원을 투입, 2011년 시작해 2019년 완료를 목표로 추진하는 것으로, 지금까지 광교·이의·일림·숙지·율전 배수권역에 96개 소블록을 구축했고, 30년 이상 된 노후관 100.6㎞를 교체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