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인 KB국민은행장 "고객 원하는 시간에 서비스 제공"

입력 2017-11-21 09:28   수정 2017-11-21 10:19

허인 KB국민은행장 "고객 원하는 시간에 서비스 제공"

고객·직원 중심의 혁신은행 만들 것…디지털 뱅크는 핵심 전략"

(서울=연합뉴스) 김경윤 기자 = 허인 신임 KB국민은행장이 고객과 직원을 중심에 두고 혁신적인 디지털 뱅크를 만드는 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허 신임 행장은 21일 오전 서울 여의도 KB국민은행 본점에서 취임식을 열고 "고객 중심의 KB국민은행을 임직원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 가는 꿈을 꾼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가장 먼저 고객을 언급하며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KB-와이즈 근무제, 영업점 방문 예약서비스, 디지털 창구 운영 등 개선에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금융그룹 내 계열사 간에도 소통하고 시너지를 추진해야 한다"며 "직원 중심 조직문화가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작은 소리에도 귀를 기울이겠다"고 설명했다.

디지털 뱅크에 대한 야심도 강조했다.

허 행장은 "디지털 뱅크는 반드시 성공하게 해야 하는 핵심 전략이자 미래성장동력"이라며 "접근성·편의성·보안·디자인 면에서도 당연히 최고여야지만 고객이 가장 많이 찾아올 수 있는 디지털 뱅크여야 한다"고 말했다.

또 핵심성과지표(KPI)에 매몰된 단기 성과주의를 최우선으로 개선하겠다며 과거의 익숙함을 버리는 혁신적인 태도를 강조했다.

최근 심화한 노사갈등 문제에 대해서는 "건전하고 발전적인 노사관계 파트너인 박홍배 위원장을 비롯한 노동조합 관계자분께도 감사의 뜻을 표한다"고 언급했다.

허 행장은 장기신용은행 재직 시절 노조위원장을 역임했으며, 내정 직후 노조 사무실을 찾아가 협력의 뜻을 밝힌 바 있다.





heeva@yna.co.kr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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