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부터 아이유까지…스타들도 수능 수험생 응원

입력 2017-11-23 09:15   수정 2017-11-23 09:42

방탄소년단부터 아이유까지…스타들도 수능 수험생 응원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23일 오전 8시 일제히 시작한 가운데 스타들도 수험생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17일 미리 유튜브 영상을 통해 "곧 수능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는 모든 수험생 여러분 힘내세요, 파이팅!"이라고 말했다.

아이유도 지난 12일 유튜브 영상에서 "후회 없는 하루가 되길 바랄게요. 좋은 결과 있을 거예요. 대박나세요"라고 응원했다.

AOA 설현은 이날 인스타그램에 "긴장하지 말고 실력 발휘 잘하시길 응원하겠습니다"라고 글을 남겼다.

블락비는 지난 21일 공식 SNS를 통해 "날도 많이 추운데 컨디션 조절 잘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블락비가 응원하겠습니다!"라고 수험생들을 격려했다.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소속의 뉴이스트W, 세븐틴, 프리스틴도 지난 15일 유튜브를 통해 각각 인사했다.

뉴이스트W는 "항상 추운 겨울이 지나고 따뜻한 봄이 오는 거니까 수능이 끝나면 따뜻한 봄길만 걸읍시다"라고, 세븐틴은 "수험생 여러분들께 박수를 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프리스틴은 "잘 아는 문제는 실수 없이, 잘 모르는 문제도 찰떡같이"라고 응원했다.






배우 유아인은 이날 인스타그램을 통해 "일단은 잘 보세요. 수능이라 불리는 인간 등급 매기기 평가시험-여러분이 그 시험에서 몇 등급을 받든 사회에서 어느 자리를 차지하든 당신들 모두가 이미 똑같이 다 소중하다"라고 자신만의 방식으로 격려하는 글을 남겼다.

김영광은 지난 15일 소속사인 와이드에스컴퍼니 공식 인스타그램에 '잘 보라'는 의미의 돋보기, '잘 풀라'는 뜻의 휴지, '잘 찍으라'는 응원이 담긴 삼지창 등 소품을 들고 찍은 사진을 올렸다.






홍종현도 전날 인스타그램에 "컨디션 조절 잘하고 추운데 따뜻하게 입고 화이팅!"이라는 글을 썼다.

공효진은 이날 인스타그램에 "지금도 벼락치기 하고 있을, 일주일 더 고생한 2017년 수능생들 파이팅. 신분증 잊지 말자. (찍을 수밖에 없는 답엔 하느님의 은총이 있기를…)"라고 귀여운 응원을 남겼다.

정소민도 이날 인스타그램에 "모두가 행복해지기를. 원하는 바 이루기를. 수험생 여러분 힘내세요"라고 전했다.

lis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