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옥철 특파원 = 최대 할인 폭의 쇼핑 이벤트인 '블랙 프라이데이'(24일) 주말이 지나고 돌아오는 월요일인 '사이버 먼데이'(27일)에 아마존 등 온라인 유통업체들이 파격 할인을 준비하고 있다.
올해는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 아마존 외에 미국 내 오프라인 유통업계의 '공룡'인 월마트와 타깃도 가세할 전망이다.
미 일간 USA투데이에 따르면 아마존과 월마트가 사이버 먼데이의 주요 제품 할인 폭을 발표했다.
아마존은 인공지능(AI) 스피커 '에코'를 20% 할인한 79.99달러(8만7천 원)에 내놓고 파이어 HD10 태블릿은 50% 내린 99.99달러(10만9천 원), 킨들파이어 페이퍼화이트는 30% 내린 89.99달러(9만8천 원)에 각각 선보인다.
블랙 프라이데이에 TV 할인 제품을 놓친 고객은 사이버 먼데이를 노려볼만 하다.
아마존에서는 프리미엄 브랜드의 49인치 4K 스마트 TV를 329.99달러(35만9천 원)에 파격 할인한다.
아마존은 또 각종 비디오 게임을 최대 60%까지 할인 판매한다고 밝혔다.
월마트도 블랙 프라이데이 못지 않은 할인 폭을 약속했다.
삼성 58인치 4K TV는 200달러를 추가 할인해 598달러(65만 원)에 장만할 수 있다.
보스의 콰이어트컴포트 25노이즈캔슬링 헤드폰은 100달러 줄인 179달러(19만4천 원)에 판매하고 1TB(테라바이트) 플레이스테이션4 슬림도 50% 파격 할인해 199달러(21만6천 원)에 가져갈 수 있다.
종합할인점 타깃은 사이버 먼데이 당일인 월요일 아침에 구체적인 할인 폭을 적시할 계획이다. 우선 사이트 전체에 걸쳐 15%의 기본 할인 폭을 적용한다는 방침이다.
사이버 먼데이는 오프라인 매장 중심의 블랙 프라이데이 이벤트가 지나가고 나서 아쉬움을 달래지 못한 온라인 고객들을 모바일과 인터넷망에 끌어모아 쇼핑 붐을 이어가자는 취지에서 기획된 행사다.
미국 내 온라인 유통 분석업체 '어도비 애널리스틱스'에 따르면 추수감사절 오후까지 온라인 판매량은 지난해보다 16.8%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스마트폰 주문이 많이 늘어난 게 특징이다.
oakchul@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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