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이웅 기자 = 국내 콘텐츠 스타트업(신생기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한 '스타트업콘 2017'이 29일 서울 성수동 에스팩토리에서 막을 올렸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이 행사는 '4차 산업혁명의 혁신과 상생'을 주제로 29~30일 이틀간 콘퍼런스, 피칭 콘테스트, 워크숍, 네트워킹 파티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진행한다.
행사 슬로건은 'Underdogs lead 4IR!'로 풀어보면 '언더독이 4차 산업혁명을 이끈다'는 뜻이다. 언더독은 대기업에 비하면 아직 약자인 스타트업을 가리킨다.
첫날인 29일은 세계적인 기술 전문매체인 테크크런치 유럽 편집장 마이크 부처가 4차 산업혁명에 따른 기술 발전과 미디어 환경변화에 따른 콘텐츠 산업의 발전 방향에 대해 기조강연을 했다.
30일 행사는 4차 산업혁명에 따른 기술과 환경 변화를 진단하는 '변화의 시대', 4차 산업혁명을 이끌 동력인 콘텐츠 산업의 발전 방향을 다루는 '새로운 동력', 변화의 시대를 대비한 콘텐츠 스타트업의 전략을 제시하는 '성공전략' 등 3개 세션으로 진행되며, 인공두뇌 과학자 케빈 워윅과 빅데이터 전문가인 크리스티안 호위스가 발표자로 나선다.
행사 기간 더대시, 아티스푼, 이엠넷, 디오션코리아, 짤키, 사이, 아키스케치 등 7개 콘텐츠 스타트업들이 참여하는 피칭(발표) 콘테스트를 진행된다.
가수 효린과 우원재가 참석하는 네트워킹 파티는 연사와 참가 기업 간 교류의 장으로 꾸며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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