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서울 도시 관광 브랜드 공동마케팅
(서울=연합뉴스) 박초롱 기자 = 미국 뉴욕의 심장부인 맨해튼 타임스퀘어 광장, 소호, 5번가 등 뉴욕시 전역에 서울을 알리는 광고가 실린다.
서울의 중심인 서울역, 강남대로, 여의도 등에는 뉴욕을 홍보하는 광고가 시민들을 만난다.
서울시는 내달 1일 뉴욕관광청, 아시아나항공과 도시 관광 마케팅에 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공동 광고를 한다고 30일 밝혔다.
두 도시와 아시아나항공은 옥외광고, 항공프로모션, 온라인홍보를 공동으로 하면서 도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뉴욕의 디지털스크린(LinkNYC)과 155개 버스정류장에는 한복을 입은 여성 형상 위에 서울의 주요 관광지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경복궁, 광화문광장의 이미지가 겹쳐진 광고가 표출된다.
서울과 뉴욕이 손잡고 도시 마케팅을 하는 것은 2011년 이후 6년 만이다.
아시아나항공은 내년 1월 14일까지 서울·뉴욕행 항공권 할인 프로모션을 한다. 서울과 뉴욕에 실리는 광고물의 QR코드를 스캔하면 할인권 구매 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다. 뉴욕행 항공권은 최저 88만원부터, 서울행은 736달러부터 구매할 수 있다.
지난해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 1천540만명 중 미국에서 온 관광객은 81만1천명으로, 방한 외래 관광객 4위를 차지했다. 지난해 뉴욕시를 방문한 한국인은 388만명으로 외래 관광객 중 11위였다.
chopark@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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