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5년만에 BI 교체…"차세대 편의점 개발 첫 단추"

입력 2017-12-04 09:02  

CU, 5년만에 BI 교체…"차세대 편의점 개발 첫 단추"

(서울=연합뉴스) 이유미 기자 =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씨유)는 BI(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교체한다고 4일 밝혔다.

2012년 독자 브랜드 'CU'를 론칭한 이후 5년 만의 BI 교체로, 차세대 편의점 모델을 개발하기 위한 첫 단추라고 CU는 설명했다.

새 BI는 커뮤니케이션 메시지를 반갑고 친근한 인사, 소통을 의미하는 'Nice to CU'(나이스 투 씨유)로 정하고 이에 맞춰 로고, 간판 등 디자인을 재정비했다.

고객과의 소통을 최우선으로 하는 경영철학을 형상화해 말풍선 안에 CU 로고를 담아 부드럽고 유연한 이미지를 강조했다. 색상은 기존의 밝은 라임색과 보라색에서 톤 다운해 시각적 편안함을 주도록 바꿨다.





새 BI가 적용된 간판과 집기 등은 신규 점포에 먼저 도입되고 기존 점포에도 순차적으로 적용된다. 유니폼, 비닐봉지, 영수증 등 소모품과 홍보물도 기존 제품이 소진되는 대로 새 디자인으로 대체된다.

오정후 BGF 전략기획실장은 "새 BI를 통해 국내외 고객과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CU는 지난 1일 CU가맹점주협의회와 '가맹점 경쟁력 제고를 위한 상생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는 가맹점의 개점부터 폐점까지 5년간 최대 4천500억원을 지원하고, 점포운영 환경 개선에 6천억원을 투자하는 내용 등이 담겼다.





gatsb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