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강종훈 기자 = 롯데칠성음료는 원두캔커피 브랜드 '칸타타'가 출시 11년 만에 누적 매출 1조원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2007년 4월 출시된 칸타타는 이달 중순까지 약 1조600억원의 누적 매출을 달성했다.
출시 첫해 185억원의 매출을 올린 칸타타의 올해 매출은 약 1천740억원으로 예상된다.
칸타타는 올해까지 연평균 성장률이 약 25%에 달하며, 국내 원두캔커피 시장에서 11년간 1등 브랜드 자리를 지키고 있다.
누적 판매량은 약 17억개(175㎖ 캔 기준)로 우리나라 국민 1인당 약 33개씩 마신 셈이며, 제품을 모두 이을 경우 약 17만㎞로 지구를 4바퀴 이상 돌 수 있다고 롯데칠성음료는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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