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김은경 기자 = 애경은 기능성화장품 브랜드 에이지투웨니스(AGE20's)의 대표 인기제품 '에센스 커버팩트'가 지난해 홈쇼핑에서 연간 199만 세트, 1천390억원의 판매 기록을 세웠다고 3일 밝혔다.
이는 연간 기준으로 출시 이후 최대 판매 규모다.
에센스 커버팩트는 2016년 연간 판매액 1천260억원을 기록하며 처음으로 연간 1천억원 제품 반열에 올랐다. 지난해에는 약 10%의 성장세를 나타냈다.
지난해 홈쇼핑 총 방송은 138차례 이뤄졌다. 1회당 평균 판매액은 10억원으로 전년보다 17% 늘어난 규모다.
누적 판매 규모는 530만 세트, 3천700억원이다.
애경 관계자는 "올해 첫 홈쇼핑 방송에서 매진을 기록하며 새해를 기분 좋게 시작했다"며 "올해에도 업그레이드된 에센스 커버팩트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kamj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