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동물캐릭터 맥주 인기…코끼리 필라이트 1억캔 판매

입력 2018-01-17 09:33  

하이트진로 동물캐릭터 맥주 인기…코끼리 필라이트 1억캔 판매

(서울=연합뉴스) 전준상 기자 = 하이트진로의 동물캐릭터 맥주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작년 4월 말 첫선을 보인 필라이트가 출시 6개월 만에 1억캔 판매를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런 인기는 저렴한 가격과 함께 국산 맥주제품 중 처음으로 동물 캐릭터인 코끼리를 사용했기 때문이라고 하이트진로는 분석했다.
하이트진로가 2013년부터 수입, 판매하는 태국의 대표맥주 싱하도 태국음식 전문식당 등에서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연평균 15%의 성장률을 나타내고 있다.
싱하는 유일하게 태국 왕가의 승인을 받은 맥주다. 민간신앙에서 태국을 수호하는 고대 전설의 사자를 전면에 그려 넣었다.
일본의 대표적인 프리미엄 맥주인 기린맥주 판매도 첫 수입된 2012년 이후 매년 30% 이상 증가하고 있다.
상상 속의 동물인 기린을 전면라벨에 사용하고 있다.


chunjs@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