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새해 연령대별 인기 검색어 분석
(서울=연합뉴스) 정열 기자 = 20대는 여행, 3040 세대는 자녀, 5060 세대는 건강에 대한 관심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17일 전자상거래 업체 위메프가 지난달 25일부터 이달 10일까지 인기 검색어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10대는 학습, 20대는 여행, 3040은 자녀, 5060은 건강에 관심을 많이 보였다.
이 기간 많이 검색한 키워드를 연령대별로 살펴보면 10대들은 '6공다이어리'와 학습 전용 다이어리 '스터디플래너'에 대한 검색 빈도가 높았다.
6공다이어리는 6개의 구멍이 뚫린 속지를 다이어리 링에 끼워 사용하는 제품이다. 10년 전에 유행했던 아이템이지만 최근 복고바람이 불면서 10대들 사이에 인기를 끌고 있다.
20대들은 '캐리어' '제주도' 등 여행과 관련한 키워드와 다이어트 식단인 '닭가슴살'을 많이 검색했다.
30대는 미취학 아동들이 좋아하는 장난감 '공룡메카드'와 '타요키즈카페', 40대는 초등학생 사이에서 인기 있는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팽이인 '베이블레이드버스트갓' 등을 주로 검색한 것으로 집계됐다.
반면 50대 이상 장년층은 '사차인치'(견과류의 일종)와 '브라질너트', '게르마늄 팔찌' 등 건강과 관련한 아이템을 많이 검색했다.
같은 기간 많이 판매된 상품을 살펴보면 20대는 국내여행 상품(제주도 항공권, 스키 렌탈권 등)과 자유여행 관련 상품(포켓와이파이, 유니버설 스튜디오 입장권 등)을 많이 구매했다.
30대와 40대는 해외여행상품 중에서도 괌과 사이판을 선호했다.
위메프는 괌과 사이판이 사계절 날씨가 따뜻하고 다양한 서비스와 편의시설을 겸비한 특급 리조트가 많아 어린 자녀가 많은 3040 고객층에게 인기가 많은 여행지라고 설명했다.
50대는 다낭, 호이안, 하노이 등 베트남과 대만을 많이 찾았다. 다른 연령대에 비해 상대적으로 시간적 여유가 있는 60대는 서유럽, 호주+뉴질랜드 등 장거리 여행 상품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passio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