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연합뉴스) 이재혁 기자 = 제12회 DIMF 대학생뮤지컬페스티벌 참가 신청 접수가 오는 5일부터 시작된다.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DIMF)은 뮤지컬 전공학생에 공연기회, 뮤지컬 산업계에 차세대 스타 발굴 기회를 제공하려고 해마다 대학생뮤지컬페스티벌을 연다.
2007년 제1회 DIMF와 함께 시작해 국내 대학생뿐 아니라 미국, 영국, 중국, 일본, 카자흐스탄, 필리핀 대학생이 참여하는 글로벌 경연 축제다.
세계적 라이선스 뮤지컬과 실험적인 창작뮤지컬을 선보이며 뮤지컬 배우 등용문 역할을 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올해 본선 심사는 6∼7월에 한다.
본선진출팀은 DIMF 공식 행사인 개막축하공연, DIMF 어워즈, '딤프린지' 등 무대에 설 기회를 얻는다. 개인상 수상자에게 뉴욕 브로드웨이 연수 기회를 준다.
국내외 뮤지컬 관련학과 재학생이 구성한 단체는 총(학장) 추천을 받아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작품은 창작 또는 기성 뮤지컬로 저작권을 침해하지 않아야 한다.
DIMF는 5일부터 3월 16일까지 참가 신청을 받아 하이라이트 등 실연 예선심사로 본선진출팀을 선발한다.
DIMF 홈페이지(www.dimf.or.kr)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한만수 대구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역대 최고 대학팀이 참가해 뮤지컬 도시 대구 명성에 걸맞은 축제가 되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yij@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