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홍지인 기자 = 네이버의 기술연구개발 법인 네이버랩스는 차량용 인포테인먼트(정보+오락) 기기 '어웨이(AWAY)'를 일반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어웨이는 내비게이션·콘텐츠 재생·생활정보 등 기능을 갖춘 통합 인포테인먼트 플랫폼으로, 지난해 8월 처음 선보인 이후 차랑 공유 서비스 '그린카'에 1천100여대가 장착됐다.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해 즐겨찾기나 일정에 등록된 장소로 길 안내를 받고, 네이버뮤직에 저장해 둔 재생목록이나 추천곡을 들을 수도 있다.
스마트폰 화면 띄우기(미러링), 고화질 DMB, 블루투스 전화 및 핫스팟 연결 기능이 지원되고, 안드로이드 기반 앱도 쓸 수 있다.
우선 카블릿 홈페이지(www.carblet.co.kr)에서 300대를 예약판매하며 다음 달 15일부터는 일반 시장에도 풀린다.
차량에 매립하는 기본형의 권장소비자가격은 37만1천원(장착비 별도)이다. 거치대를 구매해 쓸 수도 있다.
송창현 네이버랩스 대표는 "네이버의 다양한 연계서비스와 파트너 제공 서비스를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미래형 차량 기반 플랫폼을 먼저 경험해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ljungberg@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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