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강종훈 기자 = 농심은 구글과 공동 제작한 해외 신라면 광고의 유튜브 조회 수가 500만 건에 육박했다고 12일 밝혔다.
'맛있는 신라면의 소리'(The Sound of Delicious Shin Ramyun)라는 제목의 이번 광고는 지난 12월 20일 유튜브에 처음 공개됐으며, 현재 조회 수는 450만이 넘는다.
광고는 유명 모델이나 대사 없이 일상에서 신라면을 끓이고 먹는 소리를 담은 콘셉트로 제작됐다.
농심은 "광고는 유튜브를 운영하는 구글의 제안으로 제작됐다"며 "구글이 미국 내 인지도와 잠재력이 높은 기업을 대상으로 온라인 광고 파트너를 찾았고, 농심아메리카가 제안을 받아들였다"고 설명했다.
구글의 유튜브 영상제작팀은 산타모니카 해변, 할리우드, 로스앤젤레스 다운타운, 요세미티 공원 등에서 신라면을 먹는 다양한 모습을 영상에 담았다.
농심은 이 광고를 미국 아칸소주 벤톤빌시 아칸소 공항 터미널에도 내보내고 있다. 벤톤빌은 세계 최대 유통사 월마트의 본사가 있는 지역이다.
농심은 지난해 6월 한국 식품 최초로 미국 4천여개 월마트 전 매장에 신라면을 입점시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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