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마스코트 '반다비' 상품 매출 100%↑
(서울=연합뉴스) 정열 기자 = 롯데백화점은 평창 동계올림픽 폐막과 함께 문을 닫았던 '슈퍼 스토어'를 오는 9∼18일 열리는 평창 패럴림픽을 앞두고 재개장한다고 5일 밝혔다.
재개장과 함께 패럴림픽 공식 마스코트인 '반다비'를 비롯한 인기상품 품목할인, 1+1 행사 등 다양한 '평창 패럴림픽 붐업' 마케팅도 진행한다.
평창 패럴림픽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이번 대회에는 총 49개국, 570명의 선수가 등록해 참가국과 선수 수에서 모두 역대 최대 규모다.
롯데백화점 소공동 본점 평창 올림픽 공식 스토어에서는 반다비 관련 상품이 성황리에 판매 중이다.
개막식을 열흘 앞둔 지난달 27일부터 이달 4일까지 30cm 크기 인형, 가방걸이, 쿠션 등 반다비 마스코트 관련 상품의 매출은 전주 대비 100% 이상 신장했다.
평창 패럴림픽 기간에도 관련 상품의 인기는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올림픽 기간인 지난달 9∼25일 평창 공식스토어는 32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소공동 본점 평창올림픽 스토어는 올림픽이 끝난 뒤인 지난달 28일 일일 최대 매출인 12억원을 기록했다.
롯데백화점 김재열 평창 라이선싱팀장은 "평창 패럴림픽 기간이 임박하면서 많은 고객이 패럴림픽 마스코트인 반다비 관련 상품을 찾고 있다"며 "1+1 행사, 품목할인 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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