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김동규 기자 = 제일기획은 세계적인 권위를 인정받는 글로벌 광고업계 평가보고서 '건 리포트(Gunn Report)'가 선정한 '톱(Top) 20' 광고사에 3년 연속 이름을 올렸다고 5일 밝혔다.
1999년 처음 발간한 '건 리포트'는 매년 세계 40여개 유명 광고제 수상 실적 등을 바탕으로 광고회사, 캠페인, 브랜드, 국가 등의 창의성(Creative) 순위를 발표하고 있다.
제일기획은 지난해 기준으로 작성된 '건 리포트' 광고회사 부문에서 15위를 기록했다.
'톱 20'에 들어간 광고회사는 대부분 세계 광고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점하고 있는 WPP, 옴니콤 등 글로벌 5대 광고그룹 산하 회사들이 차지했고, 아시아 광고사 중에는 일본의 덴츠(13위)를 제외하면 제일기획이 유일했다.
제일기획은 2015년 19위로 국내 광고회사 최초로 '톱 20'에 진입한 이후 2016년 18위, 지난해 15위로 순위가 오르며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해 제일기획은 세계 최고 권위의 광고제 '칸 라이언즈'에서 11개 본상을 받고, '원쇼', '스파익스 아시아' 등 광고제에서 역대 최다 수상 기록을 세우는 등 주요 국제 광고제에서 123개의 본상(동상 이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냈다.
제일기획 관계자는 "국제 광고제 수상과 함께 임직원의 국제 광고제 심사위원 위촉, 주요 광고제 내 세미나 개최 등 글로벌 광고업계에서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며 "독창적인 캠페인으로 다양한 성공 사례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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