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연합뉴스) 부산시는 15일 오후 3시 한국해양과학기술원에서 부산수산정책포럼(대표 이사장 손재학)과 공동으로 '연근해 수산업의 위기 극복과 미래발전방안'을 주제로 2030 수산미래발전 100분 토론회를 연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명정구 박사가 부산 앞바다 대수심(80∼150m)권 대형어초 개발과 양식단지 조성 등 자원증식 및 관리 방안을 발표한다.
한국수산자원관리공단 서성호 실장은 국내 수산자원 관리 현황과 미래 수산자원의 관리 방안을, 한국해양수산개발원 류정곤 박사는 부산수산업의 과거, 현재를 진단하고 미래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주제발표를 한다.
베트남 중소기업 전용매장 참여업체 모집
(부산=연합뉴스) 부산시와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는 베트남 현지 대형유통망을 활용한 부산 중소기업제품 전용매장을 구축하고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소비재 관련 중소기업은 이달 28일까지 부산시 해외마케팅 통합시스템(http://www.busan.go.kr/trade)이나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유통판로지원센터(http://www.bcsc.kr)로 신청하면 된다.
서류심사와 실물심사를 거쳐 20개사를 선정해 임대매장 운영비용과 수출 부대비용 등을 지원한다.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난해 10월부터 하노이 롯데백화점과 호찌민 롯데마트에 한국 중소기업제품 전용매장 'BE GOODS'를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
스포츠클라이밍 교실 참가자 모집
(부산=연합뉴스) 금련산청소년수련원은 4월부터 6월까지 해오름 인공암벽장에서 운영하는 스포츠클라이밍 교실 참가자를 30일까지 모집한다.
스포츠클라이밍 교실은 안전교육 및 장비 소개, 기본자세 및 동작, 올바른 장비사용법, 클라이밍 체험 등 이론교육과 체험활동으로 이뤄진다.
교육은 3차에 걸쳐 4월부터 6월까지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진행된다.
1차 교육은 일반 성인을 대상으로 30명을 모집해 6회에 걸쳐 하고 2·3차 교육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각 20명씩 6회로 운영한다.
참가 희망자는 금련산청소년수련원 홈페이지(www.busan.go.kr/youth/)에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
스포츠클라이밍에 필요한 모든 장비는 수련원에서 제공하며 참가비는 3만원이다. ☎ 051-610-3225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