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600억원 규모 아웃도어대전

입력 2018-03-19 06:00   수정 2018-03-19 14:14

이마트, 600억원 규모 아웃도어대전




(서울=연합뉴스) 김은경 기자 = 이마트는 28일까지 성수점, 죽전점 등 전국 120개 점포에서 아웃도어 대전을 열고 등산용품, 캠핑용품, 낚시용품 등 600억원 규모의 아웃도어 용품을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아웃도어 대전의 핵심 키워드는 '일상'과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다.
아웃도어 시장이 위축된 중에도 실생활에서 사용하기에 용이하거나 가성비를 갖춘 상품들은 선전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마트의 2017년 아웃도어 매출 분석 결과, 등산화 매출은 전년 대비 55.9% 감소했다.
침낭 판매 역시 전년 대비 43.5% 줄었고 매트리스, 텐트그늘막도 각각 37.5%, 22.6% 감소했다.
반면, 등산배낭 매출은 작년 기준 2016년 대비 25.0% 늘어났다.
과거에는 전문성을 강조한 30ℓ 이상의 대용량 제품이 다양하게 판매됐지만, 2017년에는 일상생활, 여행 등에 병행해 사용할 수 있는 무난한 스타일의 22ℓ 이하 상품들이 매출 상위품목 1∼5위를 차지했다.
등산스틱도 2017년 매출이 0.3% 증가해 선방했다는 평을 받는다.

가성비가 좋은 상품도 인기다.
이마트가 2016년 처음으로 선보인 2만원 미만 초저가 등산팬츠는 2017년 한 해에만 35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2017년 이마트 아웃도어 매출이 감소하는 와중에도 5만원 미만 상품들의 판매는 오히려 14.0% 증가했다.
이마트에서의 아웃도어 전체 매출신장률은 올해 들어 3년 만에 증가세로 돌아섰다.
실제로 이마트 아웃도어 매출신장률은 2016년 -9.5%, 2017년 -8.8%를 기록했으나 올해 1∼2월은 0.3%가량 상승했다.
이정우 이마트 아웃도어 바이어는 "실용성과 가성비로 무장한 아웃도어 제품들이 3년간의 부진을 떨치고 매출이 회복될 기미를 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아웃도어 소비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트렌드 분석과 신규상품 개발에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kamja@yna.co.kr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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