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패션 PB 'LBL', 대만서도 '인기'

입력 2018-03-19 08:48  

롯데홈쇼핑 패션 PB 'LBL', 대만서도 '인기'

(서울=연합뉴스) 전준상 기자 = 롯데홈쇼핑 최초의 패션 자체 브랜드(PB·Private Brand) 'LBL'(Life Better Life)이 대만 홈쇼핑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11월 대만 '모모홈쇼핑'에서 첫선을 보인 LBL이 출시 한 달 만에 1만3천 세트 판매됐다고 19일 밝혔다.
주문금액은 16억원에 이르렀다. 한 달 동안 한국상품 주문금액이 5억원을 기록하면 히트 상품으로 평가하는 현지 상황을 고려하면 3배를 뛰어넘는 실적이다.
LBL은 롯데홈쇼핑이 2016년 론칭한 캐시미어 소재 중심의 브랜드다. 연간 주문액 1천억원으로 홈쇼핑에서 성공한 패션 브랜드로 평가받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11월부터 LBL의 2017년 가을·겨울철 상품 총 8종을 모모홈쇼핑에서 선보였다.
롯데홈쇼핑은 2005년 1월 모모홈쇼핑에 지분을 투자하는 형태로 대만 시장에 진출했다.
모모홈쇼핑은 설립 2년 만에 흑자 전환에 성공한 데 이어 2008년 이후 10년째 대만 내 TV홈쇼핑 1위를 차지하고 있다. 2014년 대만 증권거래소에 상장되며 기업가치가 급상승했다. 2016년에는 연 매출 1조원을 돌파했다.

chunjs@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