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enseTime에 투자 발표
(난징, 중국 2018년 4월 11일 PRNewswire=연합뉴스) 포춘 글로벌 500대 기업이자, 중국 최대의 옴니 채널 스마트 소매업체이며, Suning Holdings Group의 자회사인 Suning.com이 최근 SenseTime을 위한 시리즈 C 자금 조달 라운드에 참여했다. SenseTime은 세계적이고 선구적인 인공 지능(AI) 기업이자 딥 러닝 플랫폼 공급업체다. 또한, 이 투자를 통해 스마트 소매, 핀테크 및 로보 어드바이저(robo-advisor)를 포함한 여러 분야에서 앞으로 양측 간에 심층적인 파트너십이 구축될 전망이다.
AI는 2018년 소매 산업에서 주목하는 가장 큰 업계 동향 중 하나다. 이 혁신 기술은 제품, 재고, 서비스 및 체험을 개인화하고 최적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기 시작했으며, 온라인은 물론 오프라인에서 고객 만족과 사업 혜택을 증진시키고 있다. 27년 넘게 시장 경험을 구축해오고, 다각화된 산업 전반에 걸쳐 6억 명이 넘는 가입 고객을 보유한 굴지의 소매 기업 Suning은 자사만의 소매 에코시스템을 구축했으며, 여러 가지 소비 시나리오와 연계된 다량의 데이터를 수집해왔다. Suning은 SenseTime과의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AI 기술 용도 통합을 통해 스마트 소매의 산업 변혁을 더욱 수용할 계획이다.
Suning.com 부회장 Sun Weimin은 “스마트 소매는 본질적으로 소매 인자의 데이터메이션(datamation)이자 소매 운영의 지능화를 가리킨다”라며 “따라서 앞으로 AI가 스마트 소매 분야에서 점점 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중국 AI 산업의 선구자인 SenseTime은 AI 상업 에코시스템을 구축하는 혁신 기술 창조에 전념하고 있다”라면서 “SenseTime은 자사의 스마트 소매 전략과 완벽하게 일치하는 철학을 갖고 있다. 자사와 SenseTime 간의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AI 기술은 자사 소매 에코시스템에 더욱 적용될 전망이다. 한편, 인터넷에 연계된 시나리오 및 소매와 관련된 빅데이터를 통해 AI가 소비자에게 더욱 만족스러운 쇼핑 체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설명했다.
컴퓨터 비전과 딥 러닝 기술에 초점을 맞춘 중국 최대의 AI 유니콘 SenseTime은 소매, 제조, 자동차, 보안, 핀테크, 모바일 인터넷 및 로봇공학 분야에서 400개가 넘는 굴지의 국내 및 해외 기업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Suning은 이번 투자에 앞서 2017년 자사의 무인 매장을 개발하는 과정에서 SenseTime과 협력한 바 있다. 소비자 빅데이터 분석은 물론 현금 출납원이 필요 없는 쇼핑을 위해 얼굴 인식과 무선 식별을 이용한 이 매장 모델은 AI와 O2O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Suning의 스마트 소매 전략의 이점을 증명했다.
Suning은 무인 매장 외에도 Biu 로봇, ‘Smart Sue’ 쇼핑 비서, SuningAnywhere AR 쇼핑 및 AGV 창고 등 여러 가지 소매 기술 성과를 달성했다. 앞으로도 Suning은 강력한 투자 및 세계 굴지의 연구원 및 개발자와의 기술 협력을 통해 강력한 파트너십을 구축함으로써 자사의 기술력을 끊임없이 강화할 계획이다. 그뿐만 아니라 난징, 베이징, 상하이, 항저우, 우한 및 실리콘 밸리에 있는 여섯 개의 R&D센터를 기반으로 산업과 소비자를 위해 더 많은 첨단 스마트 소매 제품과 서비스를 만들 자체 기술 그룹도 구축했다.
Suning 소개
1990년에 설립된 Suning은 중국과 일본에 각각 두 개의 상장 기업을 보유하고 있는 중국 굴지의 상업 기업 중 하나다. 2017년 Suning Holding은 연 매출 미화 657억 달러(4129.5억 위안)를 기록하며 중국 500대 개인기업 순위에서 2위를 차지했다. Suning은 “모두를 위한 최고의 삶의 질을 구축함으로써, 여러 산업 전반에 걸쳐 에코시스템을 주도한다”는 사명으로 Suning.com, 물류, 금융 서비스, 기술, 부동산, 미디어&엔터테인먼트, 스포츠, 투자 등과 같은 8개 버티컬 산업을 통해 자사의 핵심 사업을 강화하고 확장해왔다. 이 중 Suning.com은 2017 포춘 글로벌 500대 명단에 들었다.
추가 정보는 www.suningholdings.com을 참조한다.
출처: Suning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