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안, 중국 2018년 4월 12일 PRNewswire=연합뉴스) 중국 운송과 물류 산업의 리더와 전문가들이 모이는 최고의 행사인 중국서부국제물류산업엑스포(Western China International Logistics Industry Expo)(이하 "엑스포")가 중국 북서부의 운송과 산업 허브 도시 시안에서 열렸다. 100개가 넘는 기업과 기관이 모여 고대도시 시안이 세계 물류의 허브이자 고대 실크로드의 출발지라는 과거 영광을 되살리도록 지원하는 비전을 공유했다. 그 방법은 바로 베이징 일대일로 프로젝트(Belt & Road Initiative, B&RI)에서 시안이 수행하는 중심 역할을 이용하는 것이다. 일대일로 프로젝트의 목적은 새로운 운송과 물류 기반시설 프로젝트를 통해 유라시아 국가를 연결하는 것이다.
소매 장비 대기업 CRRC와 더불어 JD.com과 HNA Group의 물류 자회사들이 참가한 이번 엑스포는 공유 플랫폼을 통해 현대 물류와 스마트 운송을 도모하고, 중국 동부와 서부 간, 그리고 더 나아가 일대일로 주변 국가와의 무역과 물류 흐름을 촉진시키는 웅대한 연결성 프로젝트를 통해 중국의 공급 측면 개혁과 경제 업그레이드를 추진하고자 했다.
엑스포 관계자는 "우리 엑스포는 이 지역의 발전을 도모하는 핵심 동력원"이라며 "올해 엑스포에 일대일로의 혜택을 이용하고 싶어하는 수많은 주요 기업이 참가해 기뻤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중국의 운송과 물류 허브인 시안은 현대적인 물류 기반시설을 구축하고, 수조 규모의 물류 기업들을 양성하며, 그 영향력을 중국 서부 및 중국의 현대 실크로드 또는 일대일로 주변 지역까지 투영함으로써 그 입지를 다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중국의 중심에 자리 잡은 시안은 이미 예비 물류체제를 구축한 상태다. 이 물류체제는 시안의 경제 성장과 개방에 기여하기 시작했다. 2017년 시안의 총 수입 및 수출액은 전년 대비 39.1% 증가한 2,545억 위안(미화 404.2억 달러)을 기록했다. 수출은 63.9% 증가한 1,552억 위안(미화 247억 달러), 수입은 12.5% 증가한 993억 위안(미화 158억 달러)다.
이와 같은 성장세를 이용하고자 하는 JD.com은 시안에 자사의 국제 물류 본사를 설립했고, HNA는 시안에 자사의 현대적인 물류센터를 건립했다. 한편, 시안은 알리바바, 텐센트, 화웨이 및 ZTE 등 중국과 세계의 기술 대기업으로부터 투자도 유치했다. 이들 기업은 시안에서 발생하는 역사적인 개발 기회를 잡고자 한다. 시안에 대한 투자를 늘리는 기타 유명 기업으로는 Suning, ZTO Express, YTO Express, China Railway Group 및 China State Construction 등이 있다.
엑스포에 관한 추가 정보는 http://www.xa.gov.cn/ptl/index.html 을 참조한다.
중국서부국제물류산업엑스포(Western China International Logistics Industry Expo) 소개
중국 국무원과 상무부가 정한 우선순위를 반영해 2010년에 시안 시 정부가 설립한 중국서부국제물류산업엑스포(엑스포)는 중국 운송과 물류 산업의 지도자와 전문가들이 모이는 최고의 행사다.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180412/2103387-1
The Eighth Western China International Logistics Industry Expo is Hosted in Xi’an April. 10th 2018 by Guogang Shao
출처: 중국서부국제물류산업엑스포(The Western China International Logistics Industry Expo)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