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정열 기자 =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이 첫 자체 패션브랜드를 선보인다.
롯데닷컴은 미니멀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패션 합리주의자들을 위해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를 극대화한 패션 자체브랜드(PB) '로썸 스튜디오'(LOSSOM STUDIO)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로썸 스튜디오란 이름은 영어 단어인 러브(LOVE)와 블로썸(BLOSSOM)에서 착안한 것으로, '패션을 사랑하는 사람들'과 '스타일에 꽃이 피다'란 이중적 의미를 담고 있다고 롯데닷컴은 설명했다.
너도밤나무 펄프를 원료로 생산한 식물성 섬유인 '모달'(Modal)을 소재로 활용해 면보다 수축이 덜하고 탄성 회복률이 뛰어나 다림질과 같은 별도 관리가 필요 없는 것이 장점이라고 롯데닷컴은 덧붙였다.
롯데닷컴은 사이트 방문자의 40% 이상이 패션 관련 상품을 보기 위해 접속하는 만큼 로썸 스튜디오를 종합 패션 PB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로썸 스튜디오는 16일부터 롯데닷컴을 통해 올해 봄/여름 시즌을 겨냥한 모달 스트라이프 티셔츠와 모달 스트라이프 터틀넥, 밴딩데님, 슬랙스, 린넨 가디건 등의 제품을 선보인다.
가격은 1만5천∼3만4천원대다.
상반기에는 여성복만 선보이지만 하반기부터는 가을/겨울 시즌을 겨냥한 남성·유니섹스 패션상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구스 벤치파카, 캐시미어 핸드메이드 코트, 구스 경량재킷, 구스경량 베스트, 캐시미어 터틀 니트 등이 주력상품이 될 전망이다.
롯데닷컴 김효진 의류잡화팀장은 "기능성과 스타일을 중시하는 미니멀 라이프 추세에 맞춰 로썸 스튜디오도 꼭 필요한 상품만을 직접 생산하고 유통구조를 최소화해 고품질의 상품을 합리적 가격에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닷컴은 리빙 전문 PB '후스앤후스'(HUS&HUS)도 출시를 준비 중이다.
passio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