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전준상 기자 = 롯데홈쇼핑은 10∼11일 태국 방콕에서 '중소기업 해외진출 지원을 위한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를 개최해 5천100만달러(545억원)의 수출상담 실적을 올렸다고 16일 밝혔다.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한국디자인진흥원이 공동 주관으로 참여했으며, 국내 중소기업 40개, 스타트업 20개, 해외 바이어 200여명이 참가했다.
지난해 11월부터 한국디자인진흥원과 함께 국내 유망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상품화·사업화 지원)과 '디자인 이노베이션 랩' 스타트업들의 아이디어 상품들이 큰 호응을 얻었다.
재활용 병을 활용한 블루투스 스피커 제조업체 '이디연'은 현지 바이어로부터 약 30억원 규모의 수출상담과 함께 현장에서 3천만원의 샘플주문까지 받았다.
건강기능식품 판매업체 티지알앤도 75억원 규모의 수출 상담실적을 올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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