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강종훈 기자 = CJ그룹은 작은 기업 발굴·육성 프로젝트 '프로덕트(Product) 101 챌린지'를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성장 잠재력을 갖춘 101개의 중소기업을 선정, 사업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과 유통망 확대 등의 지원을 한 뒤 성과에 따라 최종 11개의 기업을 선발해 지원하는 상생 프로그램이다.
CJ그룹과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가 함께한다.
1차로 선발된 101개 기업은 유통·마케팅·무역 교육과 전문가 멘토링 등을 받게 된다. 이어 우수 제품 품평회를 거쳐 CJ오쇼핑, CJ몰, 올리브영 입점 및 해외 진출 기회가 주어진다.
이 과정을 거쳐 가장 성공 가능성이 크고 실적이 좋은 기업은 최종 톱 11에 선정돼 종합적인 지원을 받게 된다.
참가 대상은 뷰티, 리빙, 패션, 푸드, 헬스·아웃도어, 키즈 분야 제조업체 중 설립 7년 이내인 기업이다.
오는 26일부터 5월 10일까지 K-스타트업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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