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저들에게 프레미엄 콘텐츠를 제공하고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하는 결제 기술 테스트
(샌프란시스코 및 뉴욕 2018년 4월 20일 PRNewswire=연합뉴스) 프라이버시 웹 브라우저 브레이브소프트웨어(Brave Software)와 다우존스미디어그룹(Dow Jones Media Group)은 새로운 오디언스들에게 프레미엄 콘텐츠를 제공하고 디지털 퍼블리싱에서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할 수 있는지를 테스트하기 위하여 협력한다고 발표했다.
브레이브는 이 계약에 따라 브레이브 브라우저를 다운로드하는 제한된 수의 유저들에게 다우존스미디어그룹의 프레미엄 콘텐츠를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제공되는 콘텐츠는 그 전부가 배런즈닷컴(Barrons.com) 혹은 프레미엄 마켓워치(MarketWatch) 뉴스레터에 연결된 것으로서 이 두 타이틀은 다우존스미디어그룹 산하의 글로벌 브랜드이다.
또한, 양사는 미디어와 광고 분야에서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기술에 대해 협업하고 실험을 진행할 계획이다. 양사는 브레이브의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광고와 서비스 플랫폼을 통한 콘텐츠 제공 등 뉴스와 정보 분야에서 다수의 혁신적인 솔루션을 테스트할 계획이다. 본 협력 계약에 따라 배런즈와 마켓워치는 브레이브가 개발한 베이직어텐션토큰(BAT) 플랫폼에서 검증된 퍼블리셔가 된다.
다니엘 버나드 배런즈 SVP는 "우리가 브레이브와 협력하는 것은 다우존스미디어그룹을 위한 감동적이며 혁신적인 조치"라고 하면서 "우리는 세계적인 디지털 퍼블리셔로서 고품질의 고객 경험 구축에 사용 가능한 새로운 첨단 기술을 지속해서 개발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믿는다"고 말했다.
브렌든 아이크 브레이브 CEO 겸 공동창업자는 "다우존스미디어그룹과 협력함으로써 브레이브 및 베이직어텐션토큰을 통해 브레이브 유저들에게 프레미엄 콘텐츠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우리의 새로운 모델은 프라이버시를 지켜가면서도 유저들과 퍼블리셔들을 다시 연결한다. 우리 유저들이 배런즈와 마켓워치의 프레미엄 뉴스레터를 충분히 활용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다우존스미디어그룹
다우존스미디어그룹은 배런즈, 마켓워치, 맨션글로벌과 파이낸셜뉴스 등 최고의 재무 및 럭셔리 브랜드로 구성되어 있다. 2016년에 설립된 동 그룹은 디지털 분야의 성장, 편집 및 광고에 대한 실험과 혁신에 집중하고 있다. 동 그룹 전체 간행물의 오디언스는 월스트리트저널 디지털 네트워크 오디언스의 거의 절반에 해당한다. 동 그룹은 가상 주식 거래(The Virtual Stock Exchange)과 럭셔리 브랜드 펜타(Penta)와 같이 혁신적인 광고 및 편집 제품을 개량했다. 동 그룹은 또한 밀레니얼을 위한 개인 재무 관리 브랜드인 머니이시(Moneyish)를 출시했다. 다우존스미디어그룹은 뉴스코포레이션 산하 다우존스의 한 부문이다.
다우존스
다우존스는 세계적인 뉴스 및 기업 정보 공급사로서 인쇄물, 디지털, 모바일과 라이브 행사 등 복수의 포맷을 통해 전 세계 소비자 및 조직에 콘텐츠를 제공한다. 다우존스는 130년 이상 최고 품질의 콘텐츠를 생산해 왔으며 현재 전 세계 최대의 뉴스 취재 조직을 보유하고 있다. 동사는 간판격으로서 발행 부수가 미국 내 최대인 유료 신문 월스트리트저널, 팩티바, 배런즈, 마켓워치, 파이낸셜뉴스, 맨션글로벌, 다우존스리스크앤컴플라이언스, 다우존스벤처소스 등 최고의 간행물과 제품을 만들고 있다. 다우존스는 뉴스코포레이션의 한 부문이다(나스닥: NWS, NWSA; ASX: NWS, NWSLV).
브레이브소프트웨어
블록체인 기반의 디지털 광고 플랫폼과 결합한 브레이브소프트웨어(https://brave.com/)의 빠르고 프라이버시가 확보된 브라우저는 유저, 퍼블리셔와 광고주를 위해 웹을 리세팅하고 있다. 유저들은 품질 놓고 정리가 잘 되어 있으며 속도 빠른 웹을 경험할 수 있으며, 퍼블리셔들은 배분 수익을 늘릴 수 있고, 광고주들은 고품질의 보고서를 받아 볼 수 있다. 브레이브의 소액결제와 곧 나올 사전 동의형 익명 광고는 퍼블리셔들이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방식이다. 브레이브 솔루션은 오픈 웹에 이해관계가 있으며 프라이버시와 광고 기술 중개사들에 대한 수익을 포기하기 싫은 모든 사람이 서로 윈윈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브레이브소프트웨어는 모질라의 공동창업자이자 자바스크립트 개발자인 브렌든 아이크와 전에 칸아카데미와 모질라에 근무했던 브라이언 본디가 공동 창업했다.
언론사 연락처:
다우존스미디어그룹
Constantine Panagiotatos
전화 212.416.2288
이메일 constantine.panagiotatos@dowjones.com
브레이브소프트웨어
Catherine Corre
전화 650.787.4770
이메일 catherine@brave.com
사진 - https://mma.prnewswire.com/media/678645/Brave_Software_and_Dow_Jones_Barrons.jpg
Dow Jones Media Group partners with Brave Software to offer premium content to users: Barron's subscription.
사진 - https://mma.prnewswire.com/media/678646/Brave_Software_and_Dow_Jones_MarketWatch.jpg
Dow Jones Media Group partners with Brave Software to offer premium content to users: MarketWatch newsletter.
출처: 브레이브소프트웨어(Brave Software)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