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행, 모바일플랫폼 올원뱅크에 음성뱅킹 도입

입력 2018-05-01 09:40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농협은행, 모바일플랫폼 올원뱅크에 음성뱅킹 도입

(서울=연합뉴스) 구정모 기자 = NH농협은행은 모바일플랫폼 올원뱅크에 인공지능(AI)에 기반한 '음성뱅킹'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1일 밝혔다.
고객은 이에 따라 음성으로 올원뱅크 내 원하는 메뉴로 바로 이동할 수 있게 됐다.
또 사전에 수취인 정보를 미리 등록하면 '간편송금' 메뉴에서 수취인 성명과 금액을 동시에 말하거나 '자주 쓰는 송금'에서 이름만 말하면 원하는 송금을 할 수 있다.
농협은행은 아울러 올원뱅크 내 사용자 리뷰와 활용팁 등을 공유할 수 있는 '올원커뮤니티'를 신설하고, 동의한 고객에게 금융정보 메시지를 제공하는 '푸시 알림' 서비스도 마련했다.
하반기에는 AI 기반 '올원챗봇' 도입, 자체 마일리지 제도 신설, 농협몰과 연계한 '농·축산물 특가상품 전용관' 구축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한 '올원뱅크 3.0 버전'을 선보일 예정이다.
강태영 농협은행 올원뱅크사업부장은 "하반기에는 음성뱅킹 서비스를 자연어로 대화처리가 가능한 음성인식 AI로 발전시키고, AI 기반 상담서비스인 챗봇서비스를 도입해 진정한 대화형 뱅킹을 구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pseudojm@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