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구정모 기자 = NH농협은행은 모바일플랫폼 올원뱅크에 인공지능(AI)에 기반한 '음성뱅킹'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1일 밝혔다.
고객은 이에 따라 음성으로 올원뱅크 내 원하는 메뉴로 바로 이동할 수 있게 됐다.
또 사전에 수취인 정보를 미리 등록하면 '간편송금' 메뉴에서 수취인 성명과 금액을 동시에 말하거나 '자주 쓰는 송금'에서 이름만 말하면 원하는 송금을 할 수 있다.
농협은행은 아울러 올원뱅크 내 사용자 리뷰와 활용팁 등을 공유할 수 있는 '올원커뮤니티'를 신설하고, 동의한 고객에게 금융정보 메시지를 제공하는 '푸시 알림' 서비스도 마련했다.
하반기에는 AI 기반 '올원챗봇' 도입, 자체 마일리지 제도 신설, 농협몰과 연계한 '농·축산물 특가상품 전용관' 구축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한 '올원뱅크 3.0 버전'을 선보일 예정이다.
강태영 농협은행 올원뱅크사업부장은 "하반기에는 음성뱅킹 서비스를 자연어로 대화처리가 가능한 음성인식 AI로 발전시키고, AI 기반 상담서비스인 챗봇서비스를 도입해 진정한 대화형 뱅킹을 구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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