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로운 쌍방향 개방 패턴이 일대일로 따라 형성
AsiaNet 73545
(시안, 중국 2018년 5월 15일 AsiaNet=연합뉴스) 이달 11일, 중국 동부와 서부 간의 협력을 위한 제3회 실크로드 국제 전시회 및 투자와 무역포럼(“제3회 실크로드 엑스포”)이 중국 북서부 산시 성 시안에서 막을 올렸다. 이번 행사에는 영국, 카자흐스탄, 말레이시아, 필리핀, 캄보디아, 이란, 한국, 네팔 및 남아프리카공화국을 포함해 75개국에서 온 귀빈과 투자자가 참석했다. 주빈은 영국과 말레이시아 귀빈이었다.
올해 실크로드 엑스포의 주제는 “새로운 시대, 새로운 패턴, 새로운 발전”이다. 무역, 문화, 투자, 과학 및 금융을 포함해 20개가 넘는 분야에서 40가지 활동이 정부 대화, 기업 협력, 대인 간 교류 및 도시 간 상호작용 형태로 열릴 예정이다. 6개의 전시관에서는 초국가적, 지역 간 및 크로스오버 전시를 선보임으로써 항공, 전자 정보 기술 제품 및 첨단 산업의 지능형 제조를 부각시킬 예정이다.
영국 국제무역부 무역 및 수출 진흥 장관 Rona Fairhead는 200명이 넘는 영국 대표단과 50개 영국 기업이 이 행사에 참여했다고 언급했다. 그는 “중국 북서부를 방문하는 사상 최대의 영국 대표단이 실크로드 경제 벨트 지역을 비롯해 중국 북서부 성들과의 협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Rona Fairhead 장관은 일대일로 주변의 모든 국가와 전 세계 기업이 무역 교류, 자유로운 자본 흐름, 기술 경쟁 및 아이디어 교환을 위해 이 자리에 모였으며, 이 실크로드 엑스포가 현대적이고 개방적이며 포괄적인 산시 성을 전 세계에 보여주고 있다고 설명했다.
실크로드 엑스포는 일대일로 구축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일대일로 주변 국가의 발전을 위한 지혜의 중심지, 투자와 무역 협력을 위한 중심지, 그리고 첨단 제품과 과학 발전을 위한 중심지가 됐다. 또한, 실크로드 엑스포는 육지와 해상 경제 간의 상호작용, 국내와 해외 협력 및 중국 동부와 서부 간의 협력 증진을 위해 세계에 새로운 개발 기회도 제시할 예정이다.
자료 제공: 제3회 실크로드 엑스포 조직위원회(The Organizing Committee of the Third Silk Road Expo)
이미지 첨부 링크:
http://asianetnews.net/view-attachment?attach-id=312268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