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이웅 기자 = 책을 통해 위로와 힐링을 얻고자 하는 독자들이 움직임이 두드러졌다.
18일 교보문고가 5월 9~15일 온·오프라인 도서 판매량을 집계해 발표한 5월 둘째 주 베스트셀러 순위 집계에 따르면, 인기 캐릭터 '곰돌이 푸'가 전하는 인생 명언집 '곰돌이 푸, 행복은 매일 있어'가 3주 연속 종합 1위 자리를 지켰다.
뒤를 이어 출간된 '곰돌이 푸, 서두르지 않아도 괜찮아'도 3계단 상승해 종합 3위로 올라섰다.
종합 10위권 내에 곰돌이 푸 시리즈를 포함해 위로가 되는 에세이 분야의 도서가 6종이나 포함되면서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모든 순간이 너였다'(2위), '무례한 사람에게 웃으며 대처하는 법'(5위),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6위), '언어의 온도'(9위) 등이 자리를 유지했다.
소셜미디어(SNS)에서 활동하는 인기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창작자) 대도서관(본명 나동현)의 '유튜브의 신'이 전주에 이어 7위를 기록했다.
팀 패리스의 '지금 하지 않으면 언제 하겠는가'가 4계단 상승해 종합 11위로 올라섰다. 각 분야에서 성공한 사람들의 비법과 통찰을 배우려는 20~30대 독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반려견의 몸짓언어를 알려주는 '카밍 시그널'이 출간과 함께 종합 34위에 랭크됐다.
다음은 교보문고 주간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
1. 곰돌이 푸, 행복한 일은 매일 있어(곰돌이 푸(원작)·알에이치코리아)
2. 모든 순간이 너였다(하태완·위즈덤하우스)
3. 곰돌이 푸, 서두르지 않아도 괜찮아(곰돌이 푸(원작)·알에이치코리아)
4. 82년생 김지영(조남주·민음사)
5. 무례한 사람에게 웃으며 대처하는 법(정문정·가나출판사)
6.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김수현·마음의숲)
7. 유튜브의 신(대도서관·비즈니스북스)
8.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히가시노 게이고·현대문학)
9. 언어의 온도(이기주·말글터)
10. 만만하게 보이지 않는 대화법(나이토 요시히토·홍익출판사)
abullapi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