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연합뉴스) 제주도의회는 오는 30일 오전 10시 서귀포시 노인복지관에서 법률전문가 등과 함께 '동네방네 찾아가는, 도민불편 제도개선 이동 상담소'를 운영한다.
도의회는 이번 달은 가정의 달을 맞아 도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일상생활 속에서 겪고 있는 제도상의 문제점과 불편사항 등을 듣고, 해결방안을 찾기 위해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건축·부동산·생활법률·제도개선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건축사, 공인중개사, 변호사, 도의회 정책자문위원 등 4명의 분야별 전문가들로부터 1:1 전문상담을 받을 수 있다.
제주대 총학생회, 29∼31일 아라대동제 개최
(제주=연합뉴스) 제주대학교 제50대 총학생회는 오는 29∼31일 제주대 일원에서 개교 66주년 기념 '2018 Like Dream 아라대동제' 행사를 개최한다.
총학생회는 올해부터 대학 축제기간 주류 판매가 금지됨에 따라 맛보고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테마거리, 개인장터, 각종 공연 등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축제기간 헤이즈, 길구봉구, 청하, 마마무, 리듬파워 등 연예인 축하공연도 진행된다.
제주시, 저소득 한부모가족 자녀학습비 지원
(제주=연합뉴스) 제주시는 저소득 한부모가족 중·고등학생 자녀의 학원수강료 등 학습비를 지원하기 위해 짝수월 10일까지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한부모가족 자녀학습비 지원 신청을 받고 있다.
지원대상은 '한부모가족지원법' 상 기준 중위소득 52% 이하 한부모가족의 중·고교재학생 자녀로, 중·고교 교과목 학원등록 또는 학습지 수강자를 우선 지원한다.
예산범위 내에서 컴퓨터, 음악, 미술, 체육 등 예체능과목 수강자도 지원한다.
지원내용은 1인당 월 10만원 이내의 학원 또는 학습지 수강료로 최대 6개월분의 수강료를 지원한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