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박성진 기자 = 떡, 한과 등 우리나라 전통 간식이 인기 디저트로 주목받고 있다.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이 올해 1∼5월 디저트류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6%, 전통 과자는 84% 각각 늘어나면서 전통 디저트 판매량이 전체적으로 28% 증가했다고 29일 밝혔다.
세부 품목별로는 인절미 판매량이 47%, 콩떡은 21%, 찹쌀떡은 8% 각각 늘었다.
전통 과자 가운데는 강정·엿 128%, 양갱은 46% 판매가 각각 증가했다.
전통 디저트의 큰 손은 40∼50대 중장년층으로 연령별 판매 비중으로 따졌을 때 64%로 가장 높았다. 이어 30대가 29%로 두 번째로 수요가 많았고, 20대(7%)가 그 뒤를 이었다.
성별 판매 비중은 여성이 73%, 남성이 27%를 차지해 여성이 3배가량 높았다.
G마켓 마트실 백민석 실장은 "떡집이 온라인으로 유통채널을 넓히고 맛과 모양을 달리하면서 젊은 세대에게 쉽게 다가갔기 때문에 인기가 커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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