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연합뉴스) 부산의 청년창업가들이 직접 만든 창작공연과 디자인·아트 상품, 시각예술작품 등을 지역 주민들에게 선보이는 '2018 청년창업가 디자인&아트쇼'가 6월 1일부터 24일까지 청년창조발전소 고고씽Job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청년창업발전소에 입주한 청년 창업가와 청년 예술가들에게 제품 판매의 길을 열어주고 지역 주민에게 다양한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개막 행사는 6월 1일 오후 4시에 청년창조발전소 갤러리카페에서 열린다.
청년작가 예술작품과 아트상품, 가족마당극, 연주회 등 다양한 전시공연을 만나볼 수 있다.
7월 30일 부산국제건축디자인워크숍 개막
(부산=연합뉴스) 세계 각국의 건축 관련 대학교수와 학생들이 참여하는 제16회 부산국제건축디자인워크숍이 7월 30일부터 8월 4일까지 동서대 글로벌빌리지에서 열린다.
올해는 미국 시러큐스, 텍사스공대와 오스트리아 빈 공대, 이탈리아 팔레르모대 등 세계 9개국 25개 대학교에서 100여 명의 학생과 교수가 참가한다.
올해 워크숍은 '도시의 회복'(Rehabilitation Busan)을 주제로 열려 부산이 지속가능한 도시로서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한다.
부산건축워크숍에 참가하고자 하는 국내 대학생은 6월 14일까지 부산건축제 홈페이지(www.biacf.or.kr)에서 신청하면 된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